광고 strategy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9 05:35
본문
Download : 광고 전략에 대하여.hwp
전자는 장기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한 전술이며 가령 엑슨사의 `이 회사는 에너지의 회사이지 가솔린이나 오일의 생산이 아닌것이다 `라는 기업 goal(목표) 적(corporate mission)을 실현화하기 위한 각종 수단의 배분과 충당의 아트와 과학이 바로 이것이 된다 후자는 기업의 기능적 목적, 즉 미들 매니지먼(middle magagement)에 관련하는 marketing goal(목표) , 프로모션 goal(목표) , 판매 goal(목표) , 광고 goal(목표) 등을 구현시키기 위하여 비교적 단기적인 각종 수단의 채택과 조definition 아트와 과학이다…(drop)
,경영경제,레포트
광고 strategy에 대하여...
광고전략 , 광고 전략에 대하여...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다. 광고전술은 어떤 목적을 달성하는 가장 效果적인 방법을 발견하기 위한 지혜이다. 이 전술이라든가 군략은 소definition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독창적이고 교묘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다아 따라서 전술은 결집지향(結集志向)의 용어이다. `전술은 사실과 goal(목표) 를 합친 것보다 한수 위이며 상품 판매에 보다 效果적인 방법을 갖게 하는 창조적 통찰이다.
설명
순서
광고strategy
Download : 광고 전략에 대하여.hwp( 47 )
1. 광고 전술의 concept(개념)
2. 표현 전술과 매체 전술
3. 광고 방침
4. 광고의사 결정에 관한 체크리스트
1. 광고 전술의 concept(개념)
전술이란 말은 원래 군사 용어이며 `군사(軍事)`은 generalship을 의미한다.
전술이란 것은 marketing 의 모든 요인을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모아 통합하는 것이다`라는 견해도 있다아 (white paper : a point of view on advertising strategy) 또 어떤 연구자는 전술을 `(1) 방침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군대(또는 기업)의 제수단의 배분(配分) 및 유효적 충당(有效的 充當)의 기술(아트) 및 과학 (2) 목적 달성을 위한 각종 자원(資源)의 채택 및 조정(調整)의 기술(아트) 및 과학`이라 했다.
이 전술에는 관점을 바꾸면 두 가지가 있다아 그 하나는 기업의 기본 전술(functional strategr)또 하나는 기능적 전술이다.
광고전술은 상품이나 서비스가 무엇인가 또 그것이 어떻게 해서 팔리고 있는가 등의 모든 문제를 포괄하는 것이며 이것은 상품과 서비스의 존재이유를 내포함과 동시에 상품으로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며, 여기서 덧붙여서 상품에 수반하는 差別화의 중요한 요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