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경영strategy]경영strategy의의의와계층및결정기준 > metric8 | metric.or.kr report

[경영strategy]경영strategy의의의와계층및결정기준 > metric8

본문 바로가기

metric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strategy]경영strategy의의의와계층및결정기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11:54

본문




Download : [경영전략]경영전략의의의와계층및결정기준.hwp





예컨대 찬들러(A. Chandler)는 戰略이란 기업의 기본적 장기goal(목표) · 목적을 설정하고, 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행동방식을 채택하여 제자원을 할당하는 것이라고 definition 하고 대기업을 중심으로 한 경영사적 연구에 의해서 조직구조는 戰略에 따른다고 하는 명제를 제시하고 있따 그러나 찬들러의 관심은 戰略과 조직구조의 관계이고 戰略 그 자체의 연구는 이루어지지 않았다.
기업조직의 戰略에 관하여 본격적으로 연구한 학자는 앤소프(H.I. Ansoff)와 앤드루스(K. Andrews)이다. 앤소프는 戰略이란 (1) 기업의 사업활동에 대하여 광범한 definition 을 제공하고(Provides a broad concept of the firm`s business), (2) 기업이 새로운 제기회를 탐구하기 위한 명확한 지침을 설정하여(sets forth specific guidelines by which the firm can conduct its search), (3)기업의 선택의 과정을 가장 유리한 기회로 유도하는 의사결정규칙에 의하여 기업goal(목표) 를 보완하는 것(supplements the firm`s objectives with decision rules···)을 말한다고 definition 하고, 형식적 측면에서 경영戰略의 당위성을 다음과 같이 설명(explanation)하고 있따
즉 기업으로서 활동범위와 성장방향을 명백히 할 필요가 있는데 기업의 goal(목표) 설정만으로는 이 당위성을…(To be continued )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경영전략]경영전략의의의와계층및결정기준.hwp( 57 )



[경영전략]경영전략의의의와계층및결정기준[경영전략]경영전략의의의와계층및결정기준 , [경영전략]경영전략의의의와계층및결정기준경영경제레포트 ,

[경영strategy]경영strategy의의의와계층및결정기준
레포트/경영경제




다.설명





[경영strategy]경영strategy의의의와계층및결정기준
[경영strategy]경영strategy의의의와계층및결정기준




순서

[경영전략]경영전략의의의와계층및결정기준_hwp_01.gif [경영전략]경영전략의의의와계층및결정기준_hwp_02.gif [경영전략]경영전략의의의와계층및결정기준_hwp_03.gif [경영전략]경영전략의의의와계층및결정기준_hwp_04.gif [경영전략]경영전략의의의와계층및결정기준_hwp_05.gif [경영전략]경영전략의의의와계층및결정기준_hwp_06.gif



[경영戰略] 경영戰略의 의의와 계층 및 결정기준

목차

경영戰略

Ⅰ. 경영戰略의 의의

Ⅱ. 경영戰略의 결정기준

1. 특definition 제품시장 분야
2. 성장벡터
1) 시장침투
2) 시장개척
3) 제품개발
4) 다각화
3. 경쟁상의 이점
4. 시너지

Ⅲ. 경영戰略의 계층

1. 기업戰略
2. 사업戰略
3. 직능별 戰略



I. 경영戰略의 의의

戰略(strategy)의 어원은 그리스어의 strategos에서 originate 된 것으로서 고대 그리스시대의 부락장회의에서 군사령관에 선출된 사람을 말하였고, 후에 전화되어 장군의 기술(the art of the generals)을 뜻하게 되었다.
군사용어로서의 戰略이란 전쟁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적에의 대응책을 항상 고려하면서 유리한 전비의 구축, 전군행동에의 진행방향을 결정하는 것을 말한다. 이와 같이 戰略이라는 definition 은 원래 군사학상의 definition 이었으나 戰略definition 이 경영학에서 중요시 되기 처음 한 것은 1960년대에 들어와서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