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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성공example(사례) ] 영화 PPL과 신제품 출시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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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3 1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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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스터 모델은 기존의 BMW 차량에 비해 혁신적인 디자인이었으므로 영화에서도 쉽게 눈에 띄었고, 영화를 본 관객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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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PPL과 신제품 출시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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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서 단순히 내용만 보는 것이 아닐, 주인공이 입은 옷 · 액세서리 · 이용하는 차 등 많은 주변적인 것에도 관심을 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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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그리고 이 PPL 기법은 소비자들에게 은밀히 다가가서 제품을 보여주고, 소비자들이 주위 사람들에게 말할 수 있는 좋은 기폭제가 된다
자동차 MPR의 백미는 신모델 출시 이벤트이다. Z3 로드스터 모델은 출시도 되기 전 007골든 아이 를 통해 은밀하게 대중들에게 데뷔하게 되는 것이다. 세계적인 고급 자동차의 경우 영화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사람들의 심리와 사회 현상을 잘 이용한 기법을 흔히 PPL이라고 부른다.



BMW사 - 신모델Z3 로드스터


세계 최고의 명차 브랜드로 유명한 BMW사는 이러한 현상을 잘 이해하고 있다아 BMW사는 신차를 출시하면서, 사람들이 좀 더 신제품에 대해 기대감을 가지고, 그들이 관심을 가지길 원하고 있다아 그래서 Z3 로드스터 모델을 007 골든 아이 에 출연시키기로 한다. 로드스터와 영화 주인공, 영화 속에서 로드스터의 역할, 로드스터의 극적인 출현과 사용법 說明(설명) 이 어우러지는 대규모 영화 PPL의 事例(사례)이다. BMW사의 신모델 Z3 로드스터를 007 히트 시리즈인 007 골든 아이 에 출현시키면서 단순한 PPL을 넘어 시사회, 언론 보도, 입소문 등 모든 가능한 전술을 입체적으로 활용한 事例(사례)이다.
오래 전 방영되었던 옥탑방 고양이 라는 TV 드라마는 시청자들의 열렬한 호응 속에 많은 인기를 누렸다. 그 드라마를 통해 가장 주가를 오린 것은 주인공 역을 맡은 배우들이었지만, 그들이 입고 나왔던 옷 스타일과 패션도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고, 이른바 ‘옥고 패션’이 유행했다. 그래서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서 ‘의도하지 않은 히트 상품’이 나오는 일도 비일비재하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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