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건강교육 요약요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17:40
본문
Download : 사본 - 유아건강.hwp
제 4 장. 안전지도
* 통합적 접근방법 : 유아들에게 건강에 관련된 지식이나 기술, 태도를 가르칠 때 유아들이 항상 경험하는 일상생활의 다양한 상황을 학습경험으로 활용.





Download : 사본 - 유아건강.hwp( 48 )
유아건강교육의구성 유아의질병예방 유아의영양관리
② 역할놀이를 통한 건강교육
1) 건강교육방법의 계획
⑤ 일상생활시 다양한 활동의 통합 방법 찾기(극놀이, 현장학습, 식사시간, 요리)
순서
제 2 장. 유아의 질병예방
3) 건강교육의 다양한 접근법
① 교육대상 유아의 연령, 학급의 유아 수 고려
설명
* 경험을 통해 유아들은 건강의 중요성, 유지를 개인적인 책임으로 인식.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⑥ 일상생활 중에서 건강과 관계되는 특별한 상황이나 사건을 이용하여 실시
* effect적인 건강교육 : 일상생활과 교실의 環境, 성인의 모델링 제공
④ 개인 유아의 발달 수준과 흥미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교수data(資料) 준비
유아건강교육의구성 유아의질병예방 유아의영양관리 / (유아건강교육의 구성)
유아건강교육의구성 유아의질병예방 유아의영양관리 / (유아건강교육의 구성)
제 1 장. 유아건강교육의 구성
③ 유아를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시킬 수 있는 방법 모색
① 주제에 따른 통합적 접근법
유아건강교육 요약요점
제 3 장. 유아의 영양관리 및 식사생활 지도
⑦ 연중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반복된 경험을 통하여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
* 건강교육은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러운 과정을 통해 계속적, 반복적 실시
② 유아의 직접적인 경험과 통합할 수 있는 활동 모색
2) 건강교육 계획 시 고려할 사항
3. 유아건강교육의 방법
* 유아들이 일상생활의 구체적 상황을 통해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 등을 통합적으로 학습한다는 연구 결과를 근거로 한 것.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