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2022년 기말시험 課題물, 1)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과정에 대해 논하시오. 2) 혼합연령 프로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01:46
본문
Download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2022년.hwp
현대 지식기반 사회는 다양하고 복잡한 정보들 가운데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를 스스로 선택하고 활용할 수 있는 인간을 요구한다. 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따라 학교 교육은 아동에게 단편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전통적인 교수-학습 방법에서 벗어나 학습자 스스로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를 찾고, 새로운 정보를 기존 지식과 연결하여 자기만의 것으로 구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교수-학습을 모색하게 되었다.
다. 그리고 1차로 교사들이 예비 주제망을 작성한다.
Ⅱ. 본론
3. 각종 전문서적, 논문 등을 토대로 작성했습니다. 2. 어려운 문제도 알기 쉽게 작성했습니다. 4. 출제자의 의도대로 작성했습니다.
Download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2022년.hwp( 92 )
레포트 > 교육계열
5. 모든 내용의 출처는 각주로 표시했습니다. 3. 각종 전문서적, 논문 등을 토대로 작성했습니다. 교사가 사전에 예비 주제망을 작성해봄으로써 교육계획의 주체자로서 교사는 학생의 생각이나 학습내용을 예상할 수 있고 그 주제에 대한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넓힐 수 있으며 학생들의 프로젝트 활동의 전반적인 활동을 效果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아 다음으로는 학습영역까지 만들 수 있다면 학생들이 학습주제에 대해 직접적이며 구체적인 경험을 할 수 있어 처음 단계에서 교사가 의도하는 주제의 발현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2022년-9166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211/%5B%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5D%202022%EB%85%84-9166_01.jpg)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2022년-9166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211/%5B%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5D%202022%EB%85%84-9166_02_.jpg)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2022년-9166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211/%5B%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5D%202022%EB%85%84-9166_03_.jpg)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2022년-9166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211/%5B%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5D%202022%EB%85%84-9166_04_.jpg)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2022년-9166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211/%5B%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5D%202022%EB%85%84-9166_05_.jpg)
우리의 영‧유아 교육 현장에서는 새로운 사회에 적합한 능동적인 학습자를 기르기 위하여 학습자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갈 수 있도록 하는 자기 주도적 학습을 강조한다. 자기 주도적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아동에게 학습에 대한 내적 동기가 유발되어 스스로 학습하고자 하는 성향을 길러주어야 한다.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2022년 기말시험 課題물, 1)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과정에 대해 논하시오. 2)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교육目標(목표) 및 특징에 관해 논하시오
4. 출제자의 의도대로 작성했습니다. 1.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과정에 대해 논하라.
순서
설명
1) 준비단계
학습주제를 전개하는 데에 있어서 필요하리라고 예상되는 자원을 조사하여 표로 만들어 보고 필요한 자원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다.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프로젝트 접근법,프로젝트접근법교육과정,혼합연령 프로그램,혼합연령프로그램목표,혼합연령프로그램특징
1. 문제의 답변을 명료하게 작성했습니다.
2. 어려운 문제도 알기 쉽게 작성했습니다.
영‧유아 교육현장에서는 교사들이 미리 재구성한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 주제를 일방적으로 제시하기보다는 학생들의 관심과 호기심을 끌기 위하여 다양한 전력을 세워야 한다. 이러한 성향을 길러주기 위하여 그동안 현장 교사들은 여러 가지 방법을 강구하려고 노력하여 왔는데, 그 중에서도 프로젝트 접근법에 주목하게 되었다.
Ⅰ. 서론
마지막으로 프로젝트의 效果적 진행을 위해 부모들이 여러 가지로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수업내용과 방법을 부모에게 알리고 협조를 구해야 한다. 작성된 목록을 보고 교사는 사전에 준비해 놓은 와 프로젝트 과정 중에 보완하여야 할 들을 구분하여 사전 준비에 임한다. 5. 모든 내용의 출처는 각주로 표시했습니다.
1. 문제의 답변을 명료하게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