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예술론] 삼국시대의 미술(신라의 미술 및 cultur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17:42
본문
Download : [민족예술론] 삼국시대의 미술(신라의 미술 및 문화).hwp
그러므로 日本 에서도 당까지 갈것 없이 신라에서 그 문물을 받아가는 수도 많았고 또 해상교통과 교역면에 있어서도 신라가 중간에서 중계적 역할을 많이 하였던 것이다. [민족예술론] 삼국시대의 미술(신라의 미술 및 文化(culture) )
7c후반기에서 10c에 이르는 약 250년간은 동아시아에 있어서는 대륙의 당제국을 중심으로 정치,외교가 안정되어 주위의 여러 나라들이 다 같이 그 文化(culture) 적 영향을 받으면서 비교적 안정된 역싸를 전개시킨 시대였다.
설명
[민족예술론] 삼국시대의 미술(신라의 미술 및 culture)
Download : [민족예술론] 삼국시대의 미술(신라의 미술 및 문화).hwp( 73 )
순서
다. 그러나 이들 가운데 당의 文化(culture) 를 깊이 소화하고 민족 고유의 자질을 발휘하여 높은 文化(culture) 를 건설한 것은 신라인들이었다. 이리하여 동아시아의 삼국은 당文化(culture) 를 각기 독자적인 文化(culture) 로 발전시키게 되었다. 신라가 당의文化(culture) 와 또 당을통한 과범한 중국文化(culture) 를 받아들이는데 있어서 크게몇가지로 나누어 율령체제를 바탕으로한 정치제도나 법률제도의 수용 이외에는 주로 불교와 유학사상을 받아들이는 일이었다.
[민족예술론] 삼국시대의 미술(신라의 미술 및 문화)
삼국시대의 미술(신라의 미술 및 문화)
레포트 > 예체능계열
서 론
![[민족예술론] 삼국시대의 미술(신라의 미술 및 문화)-2374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8/%5B%EB%AF%BC%EC%A1%B1%EC%98%88%EC%88%A0%EB%A1%A0%5D%20%EC%82%BC%EA%B5%AD%EC%8B%9C%EB%8C%80%EC%9D%98%20%EB%AF%B8%EC%88%A0(%EC%8B%A0%EB%9D%BC%EC%9D%98%20%EB%AF%B8%EC%88%A0%20%EB%B0%8F%20%EB%AC%B8%ED%99%94)-2374_01.gif)
![[민족예술론] 삼국시대의 미술(신라의 미술 및 문화)-2374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8/%5B%EB%AF%BC%EC%A1%B1%EC%98%88%EC%88%A0%EB%A1%A0%5D%20%EC%82%BC%EA%B5%AD%EC%8B%9C%EB%8C%80%EC%9D%98%20%EB%AF%B8%EC%88%A0(%EC%8B%A0%EB%9D%BC%EC%9D%98%20%EB%AF%B8%EC%88%A0%20%EB%B0%8F%20%EB%AC%B8%ED%99%94)-2374_02_.gif)
![[민족예술론] 삼국시대의 미술(신라의 미술 및 문화)-2374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8/%5B%EB%AF%BC%EC%A1%B1%EC%98%88%EC%88%A0%EB%A1%A0%5D%20%EC%82%BC%EA%B5%AD%EC%8B%9C%EB%8C%80%EC%9D%98%20%EB%AF%B8%EC%88%A0(%EC%8B%A0%EB%9D%BC%EC%9D%98%20%EB%AF%B8%EC%88%A0%20%EB%B0%8F%20%EB%AC%B8%ED%99%94)-2374_03_.gif)
![[민족예술론] 삼국시대의 미술(신라의 미술 및 문화)-2374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8/%5B%EB%AF%BC%EC%A1%B1%EC%98%88%EC%88%A0%EB%A1%A0%5D%20%EC%82%BC%EA%B5%AD%EC%8B%9C%EB%8C%80%EC%9D%98%20%EB%AF%B8%EC%88%A0(%EC%8B%A0%EB%9D%BC%EC%9D%98%20%EB%AF%B8%EC%88%A0%20%EB%B0%8F%20%EB%AC%B8%ED%99%94)-2374_04_.gif)
![[민족예술론] 삼국시대의 미술(신라의 미술 및 문화)-2374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8/%5B%EB%AF%BC%EC%A1%B1%EC%98%88%EC%88%A0%EB%A1%A0%5D%20%EC%82%BC%EA%B5%AD%EC%8B%9C%EB%8C%80%EC%9D%98%20%EB%AF%B8%EC%88%A0(%EC%8B%A0%EB%9D%BC%EC%9D%98%20%EB%AF%B8%EC%88%A0%20%EB%B0%8F%20%EB%AC%B8%ED%99%94)-2374_05_.gif)
[민족예술론] 삼국시대의 미술(신라의 미술 및 culture)
반도의 북쪽 만주지방을 중심으로 발해국이 일어나서 당의 제도와 文化(culture) 를 널리 수용하고 있었으며 또 때를 같이하여 동해를 건너 日本 에도 영향을 주었다. 신라에 있어서도 삼국통일을 이룩한 이후 중대 120여년과 하대의 전반기 100여년을 합처 전후 약200여 년간은 정치제도의 정비와 아울러 당의 발달된 문물을 받아들이는데 정진하였다. 그 가운데 불교는 가장 시대적 각광을 받으면서 신라불교라고 할수있는 독창적인 theory 과 신앙생활을 전개하였으며 이에따른 그들의 미적 재능은 불교미술면에 유감없이 발휘되어 마침내 신라식이라 할수있는 경지에 이룩하기에 이르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