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경영전략(strategy)] 닌텐도의 광고전략(strategy) 分析 > metric8 | metric.or.kr report

[경영전략(strategy)] 닌텐도의 광고전략(strategy) 分析 > metric8

본문 바로가기

metric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전략(strategy)] 닌텐도의 광고전략(strategy)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18:52

본문




Download : 닌텐도 광고전략.hwp




(2) 회사연혁
(3) 광고 기획
비디오 게임기 시장에서 닌텐도의 성공요인 分析과 시사점 - 유현선, 산업연구원, 2008
www.nintendo.co.kr
닌텐도의 비밀 - 데이비드 셰프, 이레미디어, 2009

www.hankyung.com
닌텐도의 광고전략 분석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nintendo.co.kr www.kiet.re.kr www.kobaco.co.kr www.dcnews.in www.newsis.com www.hankyung.com www.fnnews.com 닌텐도 이야기 - 김영한, (주)한국경제신문, 2009 닌텐도의 비밀 - 데이비드 셰프, 이레미디어, 2009 2008 해외 디지털콘텐츠 시장 조사 : 게임편 - 한국 소프트웨어 진흥원, 2009 국제마케팅 - 문병준 외, 비즈프레스, 2008 비디오 게임기 시장에서 닌텐도의 성공요인 분석과 시사점 - 유현선, 산업연구원, 2008 What`s Next 애플 & 닌텐도 - 김정남, 길벗, 2008 린 마케팅 - 신용필, 전동균, 거름, 2008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정재윤, 마젤란, 2006


(1) 사업영역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정재윤, 마젤란, 2006


(1) 광고 goal(목표)

닌텐도게임종류, 닌텐도 마케팅, 소니기업전략, 브랜드마케팅성공사례, 다국적기업경영활동
(3) Opportunity

(2) 광고 컨셉과 전략(戰略)

닌텐도의 광고전략(strategy) 分析에 대한 A+ report
닌텐도(Nintendo Co., Ltd.)는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가장 규모가 큰 회사 중 하나로 홈 비디오 시스템 및 게임용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공급하는 회사이다. 과거 SEGA와 함께 게임 시장을 양분한 닌텐도 그룹은 지난 회계연도에 1742억 9000만 엔의 순익을 기록한 Japan의 게임회사이다. 닌텐도는 원래 화투나 트럼프를 생산하였다. 본사는 Japan 교토에 있으며 Japan뿐만 아니라 유럽, 미국 등지에서 게임용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판매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영업을 하고 있다 또한 21개의 자회사와 9개의 계열회사를 전 세계적으로 거느리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현재까지 닌텐도는 10억 이상의 비디오 게임을 전 세계에 판매하였다. 2006년 3월로 종료된 회계연도를 살펴보면 닌텐도 및 계열회사의 순 매출액은 5,092억 JPY인데 여기에는 해외에서의 매출액 3,526억 JPY이 포함되어 있다 법인세 및 특별손익을 반영하기 전 이익은 1,607억 JPY이며 단기 순이익은 983억 JPY을 기록하였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게임기 하드웨어인 `게임 큐브(Game Cube)` 시리즈를 포함한 유명한 홈 비디오 게임 시스템에 적합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생산하고 공급하고 있다
www.newsis.com

1. Nintendo introduction

(1) Strength
설명
www.kobaco.co.kr
(2) Weakness

4. Nintendo 광고 전략(戰略)

닌텐도 이야기 - 김영한, (주)한국경제신문, 2009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국내 시장 analysis
(1) 거시적 環境 analysis
2. 環境 analysis
5. 최종 conclusion(결론)
www.kiet.re.kr


(3) 경쟁사 비교 analysis
www.dcnews.in
순서



[경영전략(strategy)] 닌텐도의 광고전략(strategy) 分析
닌텐도 광고전략-2411_01.gif 닌텐도 광고전략-2411_02_.gif 닌텐도 광고전략-2411_03_.gif 닌텐도 광고전략-2411_04_.gif 닌텐도 광고전략-2411_05_.gif
3. SWOT analysis
(4) Threat
www.fnnews.com

Download : 닌텐도 광고전략.hwp( 20 )



린 marketing - 신용필, 전동균, 거름, 2008

What`s Next 애플 & 닌텐도 - 김정남, 길벗, 2008
(4) 소비자 analysis


2008 해외 디지털콘텐츠 시장 조사 : 게임편 - 한국 소프트웨어 진흥원, 2009
[참고자료(資料)]

국제marketing - 문병준 외, 비즈프레스, 2008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