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교육행정의(定義) 원리와 영역 및 자질, 교육행정 歷史화 성격 > metric8 | metric.or.kr report

교육행정의(定義) 원리와 영역 및 자질, 교육행정 歷史화 성격 > metric8

본문 바로가기

metric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행정의(定義) 원리와 영역 및 자질, 교육행정 歷史화 성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9 08:34

본문




Download : 교육행정의 원리와 영역 및 자질, 교육행정 역사화 성격.hwp





2) 기회균등의 원리 : 헌법 제31조에서 모든 국민은 능력에 따라 균등하게 교육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 학교나 지방교육행정기관이 그 조직의 관리 운영에 관하여 필요한 기준을 자주적으로 설정 집행하며, 조직발전에 필요한 제반정책을 독자적으로 결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교육행정이 자주성...

교육행정이 원리와 영역 및 자질, 교육행정 역사(歷史)화 성격






목차

Ⅰ. 교육행정이 원리

1. 법제면에서 본 기본원리
2. 운영면에서의 기본원리

Ⅱ. 교육행정이 영역과 자질

1. 교육행정이 영역
2. 교육행정가의 자질
1) 일반적 자질
2) 전문적 자질

Ⅲ. 교육행정이 역사(歷史)화 성격

* Reference List
I. 교육행정이 원리

1. 법제면에서 본 기본원리

1) 합법성의 원리 : 모든 행정이 법에 의거하고 법이 정하는 범위 내에서 이루어지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 원리이다.
교육행정이 자주성과 독립성을 확립하고 존중하여야 한다는 원리이며 교육자치의 성격을 제시하고 있다
4) 적도집권의 원리 : 집권주의와 분권주의 간에 균형점을 발견하려고 하는 원리이다.
2) 기회균등의 원리 : 헌법 제31조에서 모든 국민은 능력에 따라 균등하게 교육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 목적과 수단 사이에 괴리(乖離)가 있어서는 아니되며, 교육행정이 그 자체의 목적을 가지고 있다기 보다는 교육目標(목표)달성을 위한 수단적 활동이며 바람직한 교수-학습을 이루게 하고 그 성과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합목적성의 원리는 교육행정이 관료화현상의 병리현상에서 벗어나 교육목적에 맞고 그 목적에 비추어 타당한 행정활동이 되어야 한다는 것…(skip)



교육행정의(定義) 원리와 영역 및 자질, 교육행정 歷史화 성격

순서
교육행정의 원리와 영역 및 자질, 교육행정 역사화 성격 , 교육행정의 원리와 영역 및 자질, 교육행정 역사화 성격법학행정레포트 , 교육행정의 원리와 영역 및 자질 교육행정 역사화 성격





다.
3) 자율성의 원리 : 각종 교육기관이나 지방교육행정기구가 자주적으로 운영되는 것을 말한다. 학교나 지방교육행정기관이 그 조직의 관리 ? 운영에 관하여 필요한 기준을 자주적으로 설정 ? 집행하며, 조직발전에 필요한 제반정책을 독자적으로 결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대체로 집권주의는 현대사회에 있어서 행정이 능률을 올리는 데 필요한 제도적 보장이 되며, 분권주의는 권한의 위임과 참여의 기회를 보장하는 지표가 된다고 할 수 있다

2. 운영면에서의 기본원리

1) 합목적성(타당성)의 원리 : 교육행정활동이 바람직한 교육계획을 세우고 그것을 운영해 나가는 데 있어서 타당하고 올바른 행정활동이 되어야 한다는 원리이다.교육행정의(定義) 원리와 영역 및 자질, 교육행정 歷史화 성격

Download : 교육행정의 원리와 영역 및 자질, 교육행정 역사화 성격.hwp( 62 )


설명

교육행정의,원리와,영역,및,자질,교육행정,역사화,성격,법학행정,레포트


레포트/법학행정

교육행정의%20원리와%20영역%20및%20자질,%20교육행정%20역사화%20성격_hwp_01.gif 교육행정의%20원리와%20영역%20및%20자질,%20교육행정%20역사화%20성격_hwp_02.gif 교육행정의%20원리와%20영역%20및%20자질,%20교육행정%20역사화%20성격_hwp_03.gif 교육행정의%20원리와%20영역%20및%20자질,%20교육행정%20역사화%20성격_hwp_04.gif 교육행정의%20원리와%20영역%20및%20자질,%20교육행정%20역사화%20성격_hwp_05.gif 교육행정의%20원리와%20영역%20및%20자질,%20교육행정%20역사화%20성격_hwp_06.gif




교육행정이 원리와 영역 및 자질, 교육행정 역사(歷史)화 성격
목차

Ⅰ. 교육행정이 원리

1. 법제면에서 본 기본원리
2. 운영면에서의 기본원리

Ⅱ. 교육행정이 영역과 자질

1. 교육행정이 영역
2. 교육행정가의 자질
1) 일반적 자질
2) 전문적 자질

Ⅲ. 교육행정이 역사(歷史)화 성격

Reference List
I. 교육행정이 원리

1. 법제면에서 본 기본원리

1) 합법성의 원리 : 모든 행정이 법에 의거하고 법이 정하는 범위 내에서 이루어지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 원리이다.
3) 자율성의 원리 : 각종 교육기관이나 지방교육행정기구가 자주적으로 운영되는 것을 말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