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미술의 스타트에 대한 본인의 생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7 21:18
본문
Download : 현대미술의 시작에 대한 본인의 생각.hwp
, 현대미술의 시작에 대한 본인의 생각예체능레포트 ,
순서
다.
20세기의 초반의 회화미술은 ‘눈으로 본 그대로를 그려야 한다’는 단순한 요구가 가지고 있는 자체 모순을 극복하기 위해 어느 방향으로 나가야 할 지를 알 수 없게 되어 여러가지 test(실험) 과 도전을 모색하였다고 본다. 이렇게 20세기 초반의 미술에 대한 test(실험) 에 의해서 19세기까지의 미술 이념이 우리들의 도시와 방 속에 잔뜩 어질러 놓은 불필요하고 몰취미한 잡동사니 장식들을 많이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 것이다.
우선 건축에 있어서 새로운 건축과 장식미술은 20세기 초반 ‘아르누보’라는 test(실험) 적 운동으로 인하여 모색되었다. 이러한 건축에 있어서의 모든 장식의 배제는 사실상 수 백년간 이어온 전통과 단절된 것으로 기존의 건축물 자체의 통합적인 예술을 전면적으로 부정한 혁신적이고도 test(실험) 적인 것이었다.
회화에 있어서는 모든 종류의 사고와 수법 및 재료에 대한 test(실험) 의 자유를 중시하게 되어 표현주의, 입체주의, 추상미술, 야수파등이 대두하게 되었다. 그래서 19세기의 인상주의가 과학적 정확성으로서 빛의 효과(效果)와 빛나는 색채의 난무를 순간적인 시각 인상으로서 그렸던 것들을 탈피하려 하였다. 이 새로운 운동이 추진한 것은 건축이 기존의 불필요한 일체의 장식이나 양식의 속박에서 탈피하여 건축 자체의 목적을 중시한 것으로, 만약 건축 내부가 살기에 편리하게 설계되었고, 거주자의 요구에 잘 들어 맞는다면 불필요한 장식과는 상관없이 건물 외부의 모습도 훌륭하게 된다고 확신하는 것이었다. 즉, 목적에 맞게 설계되기만 하면 거기에 형태도 자연히 아름답게 되기 마련이라는 기능주의를 표방한 것이었다.
표현주의에서의 test(실험) 은 인간의 고통과 가난, 폭력과 격정에 대해 아주 예민하게 느꼈고, 人生(life)의 가차없는 현실들을 직시하고 불우하고 추한 인간들에 대한 연민을 표현하려…(투비컨티뉴드 )
설명
Download : 현대미술의 시작에 대한 본인의 생각.hwp( 45 )
레포트/예체능
,예체능,레포트
나 개인적인 생각으로도 현대미술의 스타트이 정확히 몇 년, 몇 월, 몇 일 부터라고 인위적으로 규정하는 것은 무리라고 생각하며, 대략적으로 20세기 초반부터 일기 스타트한 그로피우스, 코코슈카, 피카소, 샤갈, 헨리 무어, 달리 등에 의해서 추진되었던 혁신적이고 實驗(실험)적인 미술운동과 함께 그 스타트이 되었다고 보는 것이 타당하다고 본다.


현대미술의 스타트에 대한 본인의 생각
나 개인적인 생각으로도 현대미술의 시작이 정확히 몇 년, 몇 월, 몇 일 부터라고 인위적으로 규정하는 것은 무리라고 생각하며, 대략적으로 20세기 초반부터 일기 시작한 그로피우스, 코코슈카, 피카소, 샤갈, 헨리 무어, 달리 등에 의해서 추진되었던 혁신적이고 실험적인 미술운동과 함께 그 시작이 되었다고 보는 것이 타당하다고 본다.
1. 현대미술의 처음 은 언제부터라고 생각하는가?
2. 위와 같이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위에서 막연히 20세기 초반의 혁신적이고 test(실험) 적인 미술운동이 현대미술의 처음 이라고 언급하였는데, 이제 차근차근 그 이유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인습적인 선이나 형태를 그리는 것으로 처음 해야 한다는 것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였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