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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本 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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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8 0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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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세기 후반에는 외국과의 교류가 다시 처음 되면서 류큐열도[琉球列島]로부터 샤미센[三味線]이 수입되고 그리스도교음악도 함께 들어왔으며, 민속설화음악 조루리[淨瑠璃]가 새롭게 등장해 후에 가부키[歌舞伎] ·닌교조루리[人形淨瑠璃]의 기반을 닦는 등, 매우 다양한 한 시대를 이루었다.






612년에는 백제의 미마지(未摩之:미사시)가 오락(娛樂) 즉, 기악(伎樂)을 전수하는 한편 사쿠라이[井:지금의 大阪 부근]에서 일본 소년들에게 가무를 가르치기도 하였다. 이 중 그리스도교 음악만은 도요토미 히데요시[豊臣秀吉]의 금지령(1587)에 이은 에도시대의 탄압으로 거의 없어져 버렸다.
한편 불교음악은 계속 전승되어 후일의 헤이쿄쿠[平曲]와 노가쿠[能樂] 등에 큰 effect(영향) 을 끼쳤다.일본음악 , 일본음악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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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8세기경에는 당악(唐樂) ·불교음악 등이 유입되어 악기 ·이론(理論) ·악곡
·교육법 등의 여러 면에서 일본의 원시적인 음악文化(culture) 를 완전히 압도하였다.
일본음악에 대한 글입니다. 그 후 궁정 귀족이 몰락하고 분권적 봉건사회의 무사계급(武士階級)이 득세하자 가가쿠[雅樂]는 그 형식만이 남게 되고, 대신 전국시대에서 일본의 대표적인 문벌(門閥)에 대한 설화체의 음악이 새로운 장르를 형성하기 처음 하였다. 한편 향토음악인 덴가쿠[田樂]는 덴가쿠노[田樂能]로, 외래음악의 하나인 산가쿠[散樂]는 사루가쿠[猿樂]로, 사루가쿠는 다시 사루가쿠노[猿樂能]로 각각 발전하여 12∼14세기에는 일본의 가장 중요한 전통음악의 하나인 노[能]가 점차
형성되었으며 그 후 무로마치시대[室町時代]에는 한때 강력히 보호 ·육성되어 그 연기는 매우 세련된 예술의 경지에까지 승화되었으나 에도시대[江戶時代:17∼19세기]에는 하나의 고전으로서 보존되는 정도였다.
그러나 9세기 중엽에는 쇄국정책으로 기울어지면서 외래음악 ·악기 등에 대한 일대혁신이 단행되어 킹[琴:China의 7현금] ·시라기고토[新羅琴] 등의 악기가 폐지되고 선법(旋法)도 이론(理論)상으로 통일요점되어 새로운 악곡을 창작하였다. 그 대표적인 것이 곧 헤이쿄쿠이다. 샤미센음악과 이 무렵부터 발생하기 처음 한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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