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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처기업의marketing 관리에대해說明(설명) 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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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8 1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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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대단절을 무어(G.
A. Moore)는 캐즘(chasm)이라고 명칭하였으며, 무수히 많은 벤처 기업들이 이러한 캐즘
의 존재 사실조차 모른채 초기 시장의 성공에 매료되어 이를 뛰어넘지 못하고 몰락해 왔
다고 주장하였다. 그러므로 마케팅의 다른 요인들보다 광고 등의 판매 촉린 활동이
더 중요하게 되는데, 판매 촉진 측면에서 자사의 제품이 보편화되고 표준화되었다는 것을
고객들에게 效果(효과)적으로 전달하는 方案을 강구해야 할 것이다. 그러므로 주류 시장 전체를 대상으로 기업의 자원을 분산시키지 말고 자사가 경쟁
력 있는 특정 시장을 대상으로 자원을 집중화시키도록 할 必要性이 있따



2. 效果(효과)적인 제품 포지셔닝

자사 제품의 표적 시장이 선정된 이후에는 주류 시장에 진입시킬 제품의 characteristic(특성)(Product
concept)을 명확히 결정해야 한다.
또한, 주류 시장의 고객들은 구매에 따른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남들이 많이 구입하
는 것을 구매하며, 신기술에 대한 학습 능력이 떨어지므로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
는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많다. 즉, `기
술 우위`의 벤처 기업이 `마케팅 우위`의 기업으로 變化해야만 캐즘을 뛰어넘고 주류 시장
에 도달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그래서 초기 시장과 주류 시장 간의 급격한 차이는 벤처 기업들
에게 높은 장벽으로 작용하며 두 시장 간에 대단절이 형성된다된다. 이는 표적 시장을 공략할 주력 무기 즉 제품의 형태를
결정하는 것으로, 벤처 기업의 성공 여부와 직결되는 중요한 사항이라고 볼 수 있따 여
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고객 지향적 사고인데, 첨단 기술을 가진 기술 우위의 기
업일수록 자칫 제품만을 강조하는 제품 지향적인 오류를 범하기 쉽다. 주류 시장은 보수
적인 시장이기 때문에 새로운 기술을 강조할수록 오히려 실패할 가능성이 더 높아질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초기에 다소 성공적이었던 첨단 벤처
기업이 계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전체 시장의 2/3 가량을 차지하는 주류 시장으로 진입해
야 하는데, 주류 시장은 실용적이고 보수적이어서 초기의 다소 공격적인 시장과 전혀 다
론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므로 주류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제품 중심적
사고에서 고객(시장) 중심적인 사고로 전환해햐 할 必要性이 있따

3. 일괄성 있는 마케팅 활동의 수행

주류 시장에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characteristic(특성)을 보편화 또는 일반화되도록 포지
셔닝하는 것 이외에, 이를 效果(효과)적으로 마케팅 활동에 반영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게 되는
데, 여기서 마케팅 활동은 표적 시장의 characteristic(특성)에 맞게 판매 촉진, 유통 경로, 그리고 가격
등의 요소를 결정하고 이를 效果(효과)적으로 집행하는 것이다.
이와 함께 벤처 기업에게 중요한 것은 일반 중소기업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제품의 인
지도를 높이는 것이다.
벤처 기업이 이와 같은 대단절을 뛰어넘기 위해서는 벤처 기업을 둘러싼 시장의 變化
를 정확히 파악해야 하며, 이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벤처기업의마케팅관리에대해설명하시오벤처기업의마케팅관리에대해설명하시오 , 벤처기업의마케팅관리에대해설명하시오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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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처기업의 마케팅 관리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 벤처 기업의 마케팅 관리

벤처 기업의 성공 책략으로서 效果(효과)적인 마케팅 책략 수립을 들 수 있따 특히 최근에 들
어와 기술 매발을 위주로 기술에 치중하는 벤처 기업들이 시장에서 상업적으로 실패하는
예가 많아짐에 따라 이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따 사실상 첨단 기술을 가진 많은 벤
처 기업들이 시장에서 잠시 반짝이다 이름도 없이 사라지고 있는데, 그 주된 이유 중 하
나는 벤처 기업이 초기 시장에서의 성공을 과신하고 아무런 준비 없이 주류 시장을 향해
공격적인 경영을 하기 때문에 볼 수 있따
벤처 기업의 초기 시장은 혁신적인 characteristic(특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첨단 제품의 성공 가능성
이 높다고 볼 수 있지만, 이러한 초기 시장은 전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히 적
어서 기업의 성장과는 별로 관련이 없다.

1. 시장 세분화 및 표적 시장의 선정

첨단 기업일수록 들새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집중화 책략이 더욱 필요하게 되는데, 이는
벤처 기업이 주류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는 것 자체가 매우 어려운 일이기 때문이다
더욱이 주류 시장 전체를 대상으로 제품을 공략하는 경우 성공의 가능성은 더 떨어지게
된다된다. 그러므로 벤처 기업에게는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
첨단 기술의 제품을 주류 시장에 판매할 수 있는 마케팅 책략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볼 수 있따 일반적으로 벤처 기업은 `기술`은 가지고 있지만 마케팅 능력이 거의 없으므
로, 일반 기업보다 더 철저히 마케팅 책략을 수행해야 할 必要性이 있따
벤처 기업의 마케팅 책략 수립시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 사항들을 몇 가지 정리(arrangement)해 보
면 다음과 같다.
결론적으로, 벤처 기업의 마케팅 책략에 있어서 key point(핵심) 은 주류 시장에서 가장 접근이 용
이한 틈새 시장을 선정하고 이를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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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처기업의marketing 관리에대해說明(설명) 하시오

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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