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행동주의적 접근과 상담의 목적 및 과정ok > metric8 | metric.or.kr report

행동주의적 접근과 상담의 목적 및 과정ok > metric8

본문 바로가기

metric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행동주의적 접근과 상담의 목적 및 과정ok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30 00:18

본문




Download : 행동주의적 접근과 상담의 목적 및 과정ok.hwp




새롭게 학습된 행동은 조건화된 reaction , 반영, 습관이라고 한다. 사회학습 이론(理論)에 따르면, 학습된 행동은 사고, 기대, 정서에 의해서 전달되고, watch 가능한 학습이나 모델링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행동주의 이론(理論)은 학습에 일차적인 관심을 두고 있다아 인간은 행동을 획득하거나 change(변화)하기 위해서 다양한 과정을 겪는다. 행동은 주동 또는 욕구에 의해서 동기화되고 보상과 처벌이라는 형태의 강화에 의해서 견고해지거나 약화된다된다.
행동주의적 접근과 상담의 목적 및 과정ok

순서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행동주의적접근과상담의목적및과정ok , 행동주의적 접근과 상담의 목적 및 과정ok인문사회레포트 ,






행동주의적 접근과 상담의 목적 및 과정ok

Ⅰ. 행동주의의 개관과 발달
1. 행동주의적 접근의 발달 과정
2. 행동주의적 접근의 특징

Ⅱ. 주요개념(槪念)
1. 인간관
2. 행동의 change(변화)

3. 학습이론(理論)
1) Pavlov의 이론(理論) : 고전적 조건형성
① 소거(extinction)
② 자극 일반화(stimulus generalization)
③ 자극 변별(stimulus discrimination)
④ Pavlov식 조건형성의 법칙
2) Hull의 학습이론(理論)
3) Guthrie의 학습이론(理論)
① 식역법(threshold method)
② 피로법(fatigue method)
③ 양립불가능 reaction 법(incompatible resopnse method)
4) Skinner의 학습 이론(理論) : 조작적 조건 형성
① 강화 ② 강화 자극
③ 강화 계획 ④ 일반화, 변별, 소거
5) 사회학습
① watch학습 ② 대리적 강화
③ 수행과 획득에 있어서 watch학습의 구성요소
④ 상호제지

Ⅲ. 상담의 목적과 과정
1. 상담의 목적과 goal(목표)
2. 상담의 과정과 기술
1) 상담 과정
① 상담관계의 형성 ② 문제 행동의 규명
③ 현재의 상태파악 ④ 상담 goal(목표) 의 설정
⑤ 상담기술의 적용 ⑥ 상담결과의 평가
⑦ 상담의 종결

2) 상담 기술
(1) 주장훈련(assertiveness training)
(2) 체계적 둔감법(systematic desensitization)
(3) 결과 직면 과인성 제거법(implosive therapy)
(4) 감동적 구상법(emotive imagery)
(5) 부적 연습(negative practice)
(6) 심적 포화(satiation)
(7) 혐오 기술(aversive techniques)
(8) 정적강화
(9) 대리 경제 체계(token economy systems)
(10) 조형(shaping)
(11) 시범(modeling)
(12) 역할연기(role playing)
(13) 행동연습(behavior rehearsal)
(14) 자기지시(self-instruction)
(15) 사고중지(thought-stopping)
(16) 행동계약(behavior contracts)
(18) 인지적 행동수정(cognitive behavior modification)
(19) 자기지도(self-directed change)

Ⅳ. 평가 및 結論(결론)






사회학습 이론(理論)은 초기 행동주의가 인간행동에 influence을 끼치는 내적 과정에 대하여 중요하게 생각하지 못한 이후에 발달된 이론(理論)이다. 이와 비교해서 조작적 조건화(operant conditioning)는 자극과 다른 것과의 연상을 시키기보다는 강화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행동주의는 모든 사람은 동일한 능력을 가졌다는 전제에서 스타트함으로 동일한 environment 동일한 자극이 주어지면 동일한 reaction 을 하는데서 스타트하여서 주어진 자극에 비례하거나 반비례하여 인간의 행동이 바뀌어…(To be continued )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위 자료 요약정리(整理) 잘되어 있으니
설명





행동주의적%20접근과%20상담의%20목적%20및%20과정ok_hwp_01.gif 행동주의적%20접근과%20상담의%20목적%20및%20과정ok_hwp_02.gif 행동주의적%20접근과%20상담의%20목적%20및%20과정ok_hwp_03.gif 행동주의적%20접근과%20상담의%20목적%20및%20과정ok_hwp_04.gif 행동주의적%20접근과%20상담의%20목적%20및%20과정ok_hwp_05.gif 행동주의적%20접근과%20상담의%20목적%20및%20과정ok_hwp_06.gif




행동주의적접근과상담의목적및과정ok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Download : 행동주의적 접근과 상담의 목적 및 과정ok.hwp( 45 )



다. 학습이 발생하는 두 가지 기본 과정은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이다. 고전적 조건화(classical conditioning)는 연상에 기초하여 발생하는 학습을 강조하는데, 이는 자연스럽게 만족시키는 자극이 중립적인 자극과 연결될 때 발생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