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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 및 구매 후 평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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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1 2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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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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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단계. 소비 및 구매 후 평가
1. 문제 발견

‘맛’은 스타벅스, ‘분위기’는 카페베네

`data(資料)1`스펙업 설문기획-Best 커피전문점 추천
카페베네 김선권 대표는 고객은 단지 커피를 마시고 싶어서가 아니라 누군가를 만나거나 잠시 여유를 갖거나 하는 부수적인 목적으로 매장을 찾는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소비자의 구매 후 브랜드에 대한 태도를 보았을 때 카페베네의 컨셉인 복합culture공간은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이 된 것 같지만 품질 자체에 대한 호응도는 비교적 기대에 떨어진다는 결과를 얻을 수 있따 34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Internet 카페 ‘스펙업’ 에서 진행된 설문조사가 그러한 태도를 보여주는 사례(instance)가 된다 실제로 인테리어가 가장 좋은 카페를 묻는 질문에 카페베네가 과반수에 가까운 46.4%라는 아주 높은 응답률을 기록했다. 하지만 커피의 맛이 가장 좋은 카페를 묻는 질문에선 14.54%라는 낮은 기록에 그치고 말았다. 따라서 편안한 culture공간이라는 이미지를 지키면서 카페베네의 커피 품질을 improvement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그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릴 필요가 있따

2. 책략 도출 과정

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먼저 소비자가 느끼는 카페베네 커피에 대한 맛을 제대로 알아야 한다. 그런 복합culture공간을 지향하는 카페베네는 대학가, 도심 중심지에 많이 위치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쉴 공간, 작업실, 공부하는 장소, 회의실의 기능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카페베네의 매장 인테리어 컨셉은 도시인의 자유와 예술적 정서를 추구하는 유럽풍의 카페였다. 그리고 대다수의 소비자가 기대하는 커피의…(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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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매장 분위기가 가장 좋은 카페로 카페베네에 응답한 사람은 그 이유로 ‘넓고 편안한 자리’를 가장 많이 선택
했다. 복합culture공간으로서 소비자들에게 다가간 것은 결과가 좋았지만 카페의 대표 상품인 커피의 맛에 대하여 경쟁사에 비해 우위를 갖지 못하는 점은 현재 많은 커피전문점이 비슷한 culture공간의 컨셉을 잡아가고 있는 상황에 약점이 될 수 밖에 없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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