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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쉰(魯迅)과 China 현대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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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7 1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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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가 이 시기에 쓴 〈악마파 시의 힘摩羅詩力說〉이라는 논설문은, 바이런이나 푸쉬킨 등 서구의 반항시인들 같은 `정신계의 전사`들이 중국(中國)에도 나오기를 기대한 그 당시 정신적 편력의 산물이라고 할 수 있따

신해혁명(辛亥革命. 1911.)이 나기 2년 전에 귀국한 그는 중국(中國) 각지에서 교편생활을 통해 계몽적 소명을 수행하고자 했다. 여기서 루쉰은 서양의 근대과학에 본격적으로 접하기 처음 하며, 그의 초기 문학관을 지배한 진화론의 바탕이 된 토마스 헉슬리의 《진화와 윤리》를 읽은 것도 이 무렵이었다.

그 당시 유학생 사회를 지배한 풍조는 크게 두 가지가 있었는데, 하나는 실학(주로 법률) 만능의 사상이었고, 다른 하나는 정치적 변혁을 일생의 처리해야할문제로 삼아 여기에 투신하는 혁명운동의 흐름이었다.
루쉰(魯迅)과 China 현대문학
루쉰(魯迅)과 중국 현대문학에 대한 글입니다. 그러나 이 일은 그의 마음속…(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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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쉰(魯迅)과 China 현대문학에 대한 글입니다. 루쉰은 1881년 강남의 문화명승인 사오싱(紹興)의 한 몰락한 사대부집안에서 태어났다. 그런데 수업시간에 본 슬라이드에서, 간첩의 누명을 쓰고 생매장 당하는 동포를 구경만 하고 있는 중국(中國)인들의 모습을 발견하고, 민족을 치료하는 것은 단순한 의술이 아니라 낙후된 정신을 각성시킬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비로소 문학의 길로 접어들게 된다된다. 이후 관비유학생으로 日本(일본)으로 간 그는 아버지의 약을 구하느라 전당포를 들락거린 어린 시절의 체험에 따라, 의술을 통해 민중을 구제하리라 생각하고 의학으로 지망을 바꾼다. 이민족의 지배를 물리치거나 정치제도를 바꾸는 것만으로 병근(病根)은 치유될 수 없다고 생각하였으며, 여기에서 그가 후일 《아큐정전阿Q正傳》에서 주제화시킨 `국민성개조`라는 실천目標(목표)가 생겨난다. 어려운 집안의 형편은 그로 하여금 구식 관료가 되는 과거시험 대신, 문명 개화의 풍조를 타고 설립된 기술학교를 선택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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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루쉰 문학의 형성기
절망에 대한 반항의 길목에서 우리는 중국(中國)현대문학과 현대사상의 비조(鼻祖) 루쉰(魯迅)을 만나게 된다된다.중국현대문학 , 루쉰(魯迅)과 중국 현대문학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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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루쉰은 후자에 근접하면서도 그것만으로 만족치 못하는 정신적 기갈을 느끼고 있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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