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협동학습 > metric8 | metric.or.kr report

협동학습 > metric8

본문 바로가기

metric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협동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9 14:40

본문




Download : 협동학습_2095714.hwp




이러한 방식으로 계속하여 수업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아이들 스스로 시간에 따라 자신을 통제할 수 있게 된다

2) 학습집단 : 긍정적인 상호의존
협동학습에서는 학습집단 안에 자연스럽게 협동하여 학습 goal(목표) 를 이루도록 만들어 준다.





협동학습에 대한 글입니다. 또한 교사가 질문을 던져 한사람씩 발표하는 것보다 전체가 질문에 대하여 대답하게 하는 것이다. 즉, 학습 처음 과 마침을 교사가 동시에 통제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학습 자료(data)를 배분할 때 교사가 전체 학생들에게 나누어주는 것이 아니라 각 소그룹의 자료(data) 담당자가 자기 그룹에게 나누어주는 것이다.협동학습의특성기본 , 협동학습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협동학습_2095714_hwp_01.gif 협동학습_2095714_hwp_02.gif 협동학습_2095714_hwp_03.gif 협동학습_2095714_hwp_04.gif 협동학습_2095714_hwp_05.gif 협동학습_2095714_hwp_06.gif

협동학습





Download : 협동학습_2095714.hwp( 42 )


동시다발적인 상호작용이 잘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동시동작`과 `동시멈춤`이 이루어져야 한다. 질문이 있을 때에도 손을 들고 선생님이 오시길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그룹 동료에게 즉각적으로 질문하고 해답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부족한 것은 별도의 시간을 주거나 숙제로 부과해서 일부 때문에 전체 진행에 무리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학습 구조 자체가 학습집단 구성원들이 협력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할 수 없도록 하기 때문일것이다 긍정적인 상호의존이란 `다른 사람의 성과가 나에게 도움이 되고 나의 성과가 다른 사람에게도 도움이 되게 하여 각자가 서로 의지하는 관계로 만드는 것`이다.
긍정적으로 상호의존을 시키기 위한 방법은 다음의 9가지 방법이 있다
① goal(목표) 공유하기 : 소그룹 goal(목표) 가 달성됐을 때 자신의 goal(목표) 가 달성됨
② 보상/격려하기 : 공동 과제課題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을 때 보상함
③ 정체성 공유하기 : 소그룹 이름, 구호, 깃발, 노래, 주민등록증 등을 활용
④ 외부의 적 공유하기 : 다른 소그룹간의 경쟁 유도
⑤ 과제課題 분담하기 : 공동과제課題에 대한 …(투비컨티뉴드 )
순서
협동학습의특성기본

설명
다. 물론 하던 것을 다 마치지 못했어도 그 상태로 정지시킨다. 토의나 필기를 할 때도 동시에 처음 하고 동시에 마치는 것이다. 주제에 대해 발표시킬 때도 한번에 한 명씩 발표하는 게 아니라 모든 학생들이 둘씩 짝지어 나누게 함으로써 모두가 동시에 발표하는 것이다.


협동학습에 대한 글입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