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경영전략과 성공사례analysis 알리바바 앞으로의 전략제언 repor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0 09:23
본문
Download : 알리바바 경영전략과 성공사례분석 알리바바 앞으로의 전략제언 레포트.hwp
알리바바는 이후 타오바오(Taobao)티몰(Tmall)주화수안(Juhuasuan)알리익스프레스를 개설해 본격적인 online 쇼핑몰 사업에 나섰다. 뉴스의 주요 내용은 미국 증시에 상장 하자마자 전 세계 Internet 기업 순위에서 구글에 이어 2위에 시가총액 기준으로는 페이스북을 넘어섰고, 동종업체인 아마존닷컴과 이베이를 합친 것보다 많다는 것이었는데, 우리는 이 china(중국) 계 기업이 세계 Internet 시장을 주도 하고 있는 미국계 기업들을 제친 이유가 궁금해 졌다. 현재에도 관련 뉴스가 쏟아지고 있기에 많은 학우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 생각해 성공전략(戰略) intro 로 알맞다고 생각해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더불어 많은 대학생들에게 알리바바 establishment 주인 마윈의 리더십에 관련되어도 연일 화제가 되면서 이 기업의 성공 전략(戰略) 에 대해 더 관심이 가게 되었다. 알리바바닷컴은 china(중국) 인도파키스탄미국태국 등 제조업체, 유통 대리점들과 손잡고 소기업들의 판로를 열어주는 기업간거래(B2B) 유통창구다.
2. 알리바바 기업intro
알리바바는 마윈이 1999년 설립하여 소매상들을 위한 online 도매 쇼핑몰로 출발했다. IT기기용 부품, 공산품이 이 곳을 통해 거래 됐다. 타오바오는 일반 오픈마켓, 티몰은 명품이나 자동차 등 고가품 판매, 주화수안은 소셜커머스(공동구매), 알리익스프레스는 해외 거주자를 위한 사이…(skip)
레포트/경영경제
알리바바 경영전략과 성공사례분석 알리바바 앞으로의 전략제언 레포트 , 알리바바 경영전략과 성공사례분석 알리바바 앞으로의 전략제언 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 알리바바 경영전략과 성공사례 알리바바 앞 전략제언 레포트
알리바바,경영전략과,성공사례,알리바바,앞,전략제언,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다.
알리바바 경영전략과 성공사례analysis 알리바바 앞으로의 전략제언 report






알리바바 경영전략과 성공사례analysis 알리바바 앞으로의 전략제언 report
순서
Download : 알리바바 경영전략과 성공사례분석 알리바바 앞으로의 전략제언 레포트.hwp( 57 )
알리바바
경영성공전략(戰略) 과 전략(戰略) 제안
INDEX
서론
1. 알리바바 선정배경
2. 알리바바 기업intro
본론
1. 마이클포터의 5 Forcemodel 分析(분석)
2. 알리바바 성공전략(戰略) 分析(분석)
1) 혁신전략(戰略)
2) 현지화전략(戰略)
3) 수직계열화
結論(결론)
1. 시사점
2. 향후전략(戰略) 제안
` 참고자료(data) `
서론
1. 알리바바 선정배경
여러 가지 기업들의 성공과 실패사례(instance)들을 생각 하다 최근 뉴스에서 ‘알리바바’라는 china(중국) 계기업이 미국 증시에 상장했다는 것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알리바바 관계사인 1688닷컴은 china(중국) 내 도매상과 소매상을 이어주는 사이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