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전략(strategy)의 개념(槪念)과 유형 및 고려사항에 대해 간단히 설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3 21:41
본문
Download : 상품전략의 개념과 유형 및 고려사항에 대해 간단히 설명.hwp
그러나 판매율이 저조
하여 자사에 시간 ? 자원 ? 노력의 부담을 줄 때는 시장에서 철수시킨다. 이러한 상품 믹스책략에는 상품 라인추가
책략과 상품 라인제거책략이 있다
첫째, `상품 라인추가책략`은 기존사업에 새로운 사업부를 추가하는 책략으로
현재 소구하고 있는 시장에 새로운 상품 라인을 추가하는 상품개발책략과 기업의
현재 시장이나 생산하고 있는 상품과는 관련이 없는 상품라인을 추가하는 다각화
책략이 있다
둘째, `상품 라인제거책략`은 신상품(라인)개발과정과 책략만큼 기업에 중요한
의미를 부여한다.
Download : 상품전략의 개념과 유형 및 고려사항에 대해 간단히 설명.hwp( 63 )
순서
상품전략(strategy)의 개념(槪念)과 유형 및 고려사항에 대해 간단히 설명



상품전략,개념과,유형,고려사항,대해,간단히,설명,경영경제,레포트
상품책략의 관념과 유형 및 고려사항에 대해 간단히 설명(說明)
*상품책략
1) 상품책략의 관념과 유형
한 기업이 가지고 있는 모든 상품의 수를 전부 합하여 `상품 믹스`라 한다. 이
상품 믹스는 상품 라인들이 모여 구성된다 `상품 라인`이란 한 기업이 보유한 상
품 믹스 중 물리적 특징이나 사용상의 용도 또는 유통경로가 비슷해 marketing 책략을
적용시킬 수 있는 상품의 집합을 말한다. 일단 상품개발에 성공하면 최대의 이윤을 창출하고자 잠재적인
이익이 존재할 때까지 상품을 시장에서 철수시키지 않는다. `판매중지방법`은 상
품 자체의 결함으로 소비자의 불평이나 피해를 유발할 때 사용하는 방법으로 판매
를 완전히 중지하는 것이다. `재고처분방
법`은 낮은 판매율로 비용이 예산을 초과하는 재무적 위험을 초래하는 경우에 사
용되는 방법으로 남아 있는 재고상품을 한꺼번에 처분한다.
일단 상품 라인제거를 결정하게 되면 제거방법에는 단계적 철수(Phase out), 재고처분(run out), 즉각 판매중지(immediate)가 있다 `단계적 철수 방법`은 가장 이상적이면서 흔히 쓰이는 방법으로 상품의 유행 패턴이나 소비자 심리變化에 따라 판매량을 점차적으로 줄여 나가면서 새로운 대체품을 판매하는 것이다. `상품 라인
제거작업`은 기획된 상품의 판매 및 비용관계를 체계적으로 고찰하는 과정이다.
셋째, `상품…(drop)
레포트/경영경제
상품전략의 개념과 유형 및 고려사항에 대해 간단히 설명 , 상품전략의 개념과 유형 및 고려사항에 대해 간단히 설명경영경제레포트 , 상품전략 개념과 유형 고려사항 대해 간단히 설명
상품전략(strategy)의 개념(槪念)과 유형 및 고려사항에 대해 간단히 설명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