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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가치와 기독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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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4 1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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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과 자연이 상호 실존적으로 가지고 있었던 유기체적 관계성은 파괴되고 양자간의 분리가 더 더욱 심각해 진다. 이런 상황…(省略)

1. 생태계 파괴의 기독교 신앙적 조망생태계의 파괴는 일차적으로 인간 밖에 있는, 인간의 대상으로서 의 자연계의 파괴를 의미한다. 필자는 이 생태 계 파괴가 갖는 현실적이고 총체적인 의미를 다음과 같이 구분하 고자 한다. 생태계의 비정상적인 순환으 로 인해 자연은 불균형의 상태에 빠지고 생태계의 자정능력이 사 라진다. 인간은 자연과의 상호 유기적 관계 속에서 자신의 실존을 영 위해 가는 존재이다. 그러나 이 파괴는 단순히 물질적 대상에 대한 훼손과 이를 통한 자연계의 기현상만을 지칭하는 것 이 아닌것이다 . 인간을 포함하여 자연계에 속한 모든 존재들은 상호관 계 속에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자연의 한 부분의 파괴는 인간을 포함한 모든 자연계 전체의 파괴를 의미한다. 생태계의 파괴는 이러한 양자의 본질적인 유기체적 관계의 해체를 의미한다. 이로인 해 자연은 더 이상 인간이 삶에 긍정적인 작용만을 하지 않고 오 히려 인간의 생활을 위협하는 실재로 부각된다 인간의 문명이 아 무리 발달했다고 하더라도 이 자연현상의 부정적 影響을 감당하 기에는 역부족이다.

첫째로 생태계 파괴는 우선 인간과 자연의 관계성 파괴를 의미한 다.




1. 생태계 파괴의 기독교 신앙적 조망


설명

생태계의 파괴는 일차적으로 인간 밖에 있는, 인간의 대상으로서 의 자연계의 파괴를 의미한다. 그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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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생태계 파괴의 기독교 신앙적 조망

생태계의 파괴는 일차적으로 인간 밖에 있는, 인간의 대상으로서 의 자연계의 파괴를 의미한다. 그러나... , 생명가치와 기독교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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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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