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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접국가 단체여행객 분석을 통한 한국 culture관광 활성화 대안 > metric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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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접국가 단체여행객 분석을 통한 한국 culture관광 활성화 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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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4 1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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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접국가 단체여행객 analysis(분석) 을 통한 한국 문화관광
활성화 대책

요약



급격히 성장하는 한국 인바운드 시장에 맞추어 2012년 외래 관광객 reality(실태) 조사를 analysis(분석) 했을 때 인접국가(Japan, China) 관광객의 비율이 높다는 점, 단체 여행객의 비율은 낮지만 수익률이 개별 여행객보다 높다는 점, 한국 문화 관련 활동이 쇼핑이나 식도락 관광보다 비율은 낮지만 만족도와 매력도가 꽤 높다는 점에 착안하여 그러한 이유를 찾고 strategy의 배경이 되는 현재 한국 문화 관광시장을 STP, Profitability-loyalty, BCG의 관점에서 요점하고 SWOTanalysis(분석) 한다. 이를 통해 우리는 한국의 문화 가치와 매력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으며 지속적인 방문과 그에 따른 이익창출을 기대할 수 있따

II. 연구배경 및 문제제기

2009년 이후 한국을 방문하는 외래 관광객은 연평균(average) 10% 이상 증가하고 있따 그리고 앞으로도 이러한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문화…(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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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접국가 단체여행객 분석을 통한 한국 culture관광 활성화 대안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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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생활전문
다. 그리고 targeting한 고객을 True friend로, 단체여행의 경로인 한국 여행사를 Star로 만드는 대책을 통해 strategy을 세운다. 그리고 쇼핑과 식도락 관광을 융합한 문화 패키지 상품을 差別(차별) 화 strategy으로 내세워 현재 한국 문화 관광 시장에 positioning한다.

Keywords : 인접국가 관광객, 단체여행 관광객, 한국 문화 관광 시장, 한국 문화 패키지 상품 개발
Ⅰ. 서 론

“한국 방문 외래 관광객 1000만 돌파”

현재, 한국의 인바운드 시장은 급격히 성장하고 있따 이에 맞추어 우리는 외래 관광객의 reality(실태) 조사 analysis(분석) (기사, 데이터, 논문)을 통한 외래 관광객 수를 늘리기 위한 strategy연구를 하려고 한다. 토의를 통해 시사점과 기대효능를 요점한 후, 쇼핑과 식도락 관광을 한국 문화 관광과 결합한 새로운 패키지의 개발을 conclusion 으로 한다. 이 연구는 국적과 여행 패턴을 기준으로 하여 segmentation하고 인접국가(Japan, China)의 단체관광객을 target으로 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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