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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약석의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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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5 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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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32:1 허물의 사함을 받고 자기 죄를 가리움 받은 자는 복이있따
카할이라는 랍비는 “자기 죄를 다른 사람앞에서 고백하는 사람은 건방지다고 생각한다.
자기가 회당에서 지금 설교하는 것은 이사야가 말한 메시야의 때가 임한 것이라고 해석하였다. 이런 기독론적 해석은 사도들에게 influence(영향)을미쳤다. 본문의 맥락을 무시하고 문맥에서 떼어내 문자적으로 해석했다. 한 카테고리로 보았다. 그러나, 창세기에 ‘자…(투비컨티뉴드 )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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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신약석의 노트로 자료를 정리했습니다.
깊은 곳에서 부르짖나이다.”고 해석했다.
마2:15에 애굽에 피난간 사건 - 마태는 그 사건을 구약의 예언의 성취로 보았다.
바울은 창세기에 네 자손이라(단수)는 이 말에 착안해서, 여럿이라 하지 않고 단수로 한 것은 그리스도를 가리킨다고 해석했다.
신약석의 노트로 資料를 요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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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초대교회부터 중세까지
(1)주후 1세기 랍비들의 해석 - 그들은 성경을 해석할때에 극도의 문자주의적 해석방법을 택했다.
눅 4:21 나사렛 회당에서 이사야 글을 읽은 뒤에 이 글이 오늘 너희에게 임하였다.
(3) 사도들의 구약해석 - 신약을 기록한 기자를 예수님의 메시야 중심적인 구약해석을 본받아서, 모든 구약은 그리스도론적으로 해석했다. 그런데 이 마태가 이 사건을 적용시킨 것은 예수님께서 애굽으로 들어간 것을 성취로 보고 있따
(갈 3:15 -16 ) 바울은 창세기에 나오는 아브라함의 예를 기독론적으로 해석했다.
엠마오 도상에서 두 사람에게 구약을 해석하는데, 구약성경은 자기를 두고 한 글.
그리스도 중심적으로 해석했다. - 높은 자리에서는 기도하면 안되고 높은 곳에서 기도해야 한다고 해석
이것은 문맥을 무시한 해석으로 피상적인 글자에 대한 해석에 불과했다.
“다니엘이 열린창에서 기도했다” 어떤 랍비들은 “열린창문에서만 기도해야 한다.모든 시편, 구약의 예언들은 자기를 두고 한 글이라고 해석했다.신약석의노트 , 신약석의 노트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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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기독론적 해석이라는 結論(결론)이 나온다.”고 해석했다.
(2)예수님의 구약해석 - 예수님은 구약을 자기를 가리켜 예언한 글들로 이해했다.
(호세아 11:1)은 출애굽을 두고한 말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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