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크라테스의 광고strategy 성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6 23:51
본문
Download : 소크라테스의 광고전략 성실.pptx
_SLIDE_6_
<광고>
설득하기위해 가장 치열하게 경쟁하는 분야
광고란 ?
도상기호(이미지ㆍ영상)를 통해서든, 언어기호(말ㆍ글)을 통해서든 대중을 설득하는 작업
‘
“두 냥을 쓰시면 아주 좋은 포도주를 드시게 됩니다.”
호메로스의 《일리아스》 中
_SLIDE_3_
감동시키기(animos impellere) :
초기의 수사학 (문학적 표현)
확증하기(fidem facere) :
현재의 수사학 (문학적 표현+논리적 표현)
_SLIDE_4_
설득은 논증이다
힘은 세지만 겁이 많은 송이와
힘은 없으나 겁도 없는
성실이가 함께 길을 가다가,
성실이가 송이의 버스카드을 빼앗았다.
그러나 넉 냥을 쓰시면 팔레르노 포도주를
드실 수 있습니다.”
값이 비쌀 수록 좋은 제품이다.순서
Download : 소크라테스의 광고전략 성실.pptx( 32 )
소크라테스의 광고strategy 성실






소크라테스의 광고strategy 성실
레포트/경영경제
소크라테스의 광고전략 성실 , 소크라테스의 광고전략 성실경영경제레포트 , 소크라테스 광고전략 성실
_SLIDE_1_
소크라테스의 광고책략: 수사학과 예증법
_SLIDE_2_
논리학 -> 수사학
문학적 표현을 사용하는 ‘미사여구법(elocutio)’
“분노란 부드럽게 미끄러져 내리는 꿀보다
훨씬 달콤하고, 모락모락 솟아오르는 불길처럼
사나이 가슴속에서 이내 자랍니다.’
_SLIDE_7_
“1000만 명이나 사용하는 카드”
“난 엘라스틴써요 ~
난 소중하니까요
“zero 콜라 ”
광고의 기획의 뼈…(skip)
소크라테스,광고전략,성실,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다.
_SLIDE_5_
설득을 목적으로 하는 논증 -> “수사학적 논증”
오늘날 사람들은 ->법정, 일상생활, 회의 , 상담, 교육, 면접, 가정에서 까지 상대를 설득해야 한다.
그래서 송이가 고소를 했는데
성실이가 그것을 부인한다.
팔레르노 포도주는 아주 좋은 포도주보다도 두 배나 비싸다.
그러므로 팔레르노 포도주는 아주 좋은 포도주보다
두 배나 더 좋은 포도주다.
하지만 증인이나 분명한 증거가 없다.
이처럼 자백이나 분명한 증거가 없을 때
논증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