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견학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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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1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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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장 서론
1.1 국순당 견학 선정 이유
농부의 갈증을 해소시켜주던 농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서민의 오랜 친구로 사랑 받던 막걸리가 유산균, 비타민, 식이섬유 등 풍부한 영양소로 주목 받기 스타트하더니 부드럽고 깔끔한 뒷맛, 젊은 층에게 어필하는 모던한 패키지까지 프리미엄 웰빙주로 거듭나고 있다아
국내에서 몇 년 사이에 막걸리 붐이 크게 일고 있다아 동네 슈퍼에서 접할 수 있었던 막걸리는 이제 새로운 모습으로 백화점과 호텔에서도 찾을 수 있고, 작년 한 때 막걸리 판매량은 와인 판매량을 훌쩍 넘어섰다. 거기에는 패키지가 절대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요인이므로 막걸리패키지에 대해 조사하기로 하였고 그 중 선두기업인 ‘국순당’을 선정하고 견학하였다. `전통을 오늘에 맞게`라는 사시(社是)아래 전통주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국순당은 1970년 한국미생물 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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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삼성경제 연구소에서 발표한 `2009년 10대 히트 상품` 중 가장 높은 지지율을 받은 것 역시 막걸리였다.
제 2장 국순당 紹介(소개)
2.1 회사 紹介(소개)
국순당은 고려시대 술을 의인화한 임춘의 소설『국순전(麴醇傳)』에 바탕을 둔 것으로서 `좋은 누룩(麴)으로 좋은 술(醇)을 만드는 집(堂)`이라는 뜻을 갖고 있는 회사이다.. 유통기간이 짧았던 막걸리의 기간을 연장함으로써 수출 하지 못했던 막걸리도 日本(일본)과 미국 등 세계 여러 나라에 수출까지 할 수 있게 되었다. 언론에서 앞 다투어 엄청난 양의 기사를 쏟아내고 있고 우리나라는 물론 해외에서도 `코리아 와인`, `마코리`등으로 불리며 수출량이 날이 갈수록 늘어나는 등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아
그러나 현재 국내 패키지는 대다수가 플라스틱 병으로 막걸리의 고급화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아 또한 막걸리는 계속 호흡하는 발효주로서 일반 지역 막걸리는 유통 중 여전히 새거나 터지는 경우가 많다. 또한 막걸리는 태생적으로 살균을 하지 않은 생 막걸리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유통의 문제로 인해 지역의 막걸리가 서울에서 판매되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