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16:02
본문
Download : 경영전략.hwp
경영전술은 기업의 모든 부문을 포함하는 총체적 …(省略)
Download : 경영전략.hwp( 20 )






경영전략
다.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경영전략 , 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경영전략
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경영전략
순서
경영전술
목차
경영전술
I. 경영전술의 의의
1. 경영전술의 의의
2. 전술과 의사결정
II. 경영전술의 중요성
III. 경영전술의 유형
1. 전술의 범위에 따른 분류
1) 기업전술
2) 사업전술
3) 기능전술
2. 전술수립의 effect에 따른 분류
1) 본원적 전술모형(포터의 산업analysis 모형)
(1) 제품差別(차별) 화 전술
(2) 광고差別(차별) 화 전술
(3) 유통 및 서비스 差別(차별) 화 전술
2) BCG매트릭스
(1) 현금소
(2) 별
(3) 개
(4) 미지수
3) GE 비즈니스 스크린
IV. 전술계획의 수립과정
1. 사명의 설정
2. 조직목표(目標)의 개발
3. 조직의 내, 외부environment(환경) analysis(SWOTanalysis)
1) WT전술(내부약점, 외부위협)
2) WO전술(내부약점, 외부기회)
3) ST전술(내부강점, 외부위협)
4) SO전술(내부강점, 외부기회)
4....
경영전술
목차
경영전술
I. 경영전술의 의의
1. 경영전술의 의의
2. 전술과 의사결정
II. 경영전술의 중요성
III. 경영전술의 유형
1. 전술의 범위에 따른 분류
1) 기업전술
2) 사업전술
3) 기능전술
2. 전술수립의 effect에 따른 분류
1) 본원적 전술모형(포터의 산업analysis 모형)
(1) 제품差別(차별) 화 전술
(2) 광고差別(차별) 화 전술
(3) 유통 및 서비스 差別(차별) 화 전술
2) BCG매트릭스
(1) 현금소
(2) 별
(3) 개
(4) 미지수
3) GE 비즈니스 스크린
IV. 전술계획의 수립과정
1. 사명의 설정
2. 조직목표(目標)의 개발
3. 조직의 내, 외부environment(환경) analysis(SWOTanalysis)
1) WT전술(내부약점, 외부위협)
2) WO전술(내부약점, 외부기회)
3) ST전술(내부강점, 외부위협)
4) SO전술(내부강점, 외부기회)
4. 전술적 대체안 작성(경영전술수립)
5. 전술적 대체안 수립
V. 경영전술의 실행
참고한 문헌
경영전술
I. 경영전술의 의의
1) 경영전술의 의의
경영전술(management strategy)이란 기업의 존속 발전에 effect을 미치는 environment(환경) 變化(변화)와 관련된 가장 중요한 계획으로 기본적이며 장기적인 계획의 형태를 띠고 있따 다시 말하면 기업이 시장경쟁에서 승리하고, 다른 기업보다 유리한 상황에서 지속적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하여 세우는 장기계획 및 정책들을 말하는 것이다. 따라서 경영계획상의 여러 가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기업이 지닌 자원을 조직화하고 활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챈들러(以fred D. Chandler)에 따르면 `경영전술이란 기업의 기한적인 장기목표(目標) 및 목적을 결정하고, 이에 필요한 활동방향과 자원을 합리적으로 배분하는 것`이라고 하였다.
경영전술은 기업과 變化(변화)하는 environment(환경) 사이의 적응패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