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도르프 학교 교육에 대한 repor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10:44
본문
Download : 발도르프 학교 교육에 대한 report.hwp
-아동기(7세~14세)
사고의 힘과 의지의 힘이 감정영역에서 만나 상호간에 adaptation(적응) 단계를 거친다. 감정과 관련된 이 시기는 상상력의 단계이며 이 시기의 아이들은 추상적 concept(개념)이나 논리형태로 배우는 게 아니라 상상력을 통해 세계를 표상하고 인식한다.
발도르프학교의교육이념과내용
다. 아이들 자기 고유의 속도가 있음을 염두 해야 한다. 발도르프학교의교육이념과내용 , 발도르프 학교 교육에 대한 report사범교육레포트 ,
발도르프 학교 교육에 대한 report자료(資料)입니다. 그러므로 예술을 통해 풍부한 감성을 키워주어야 한다. 모방할 만한 물리적, 심리적, 도덕적 environment을 제공받는 일이 필요하다. 발도르프 학교에서는 이 시기에 8학년 담임제를 실시하고 있따
-…(skip)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발도르프 학교 교육에 대한 report자료입니다.
교육원리는 교사의 권위와 그것을 따르는 학생의 자세이다.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발도르프 학교 교육에 대한 report.hwp( 91 )
발도르프 학교 교육에 대한 report
◐ 교육의 목적 ◑
1. 의지, 사고, 감정이 골고루 발달한 인간으로 교육하기
2. 아동의 발달단계에 따라 change(변화)하는 요구에 맞추어 자기교육의 길을 걷게 하기
3. 교육과정에 예술적인 활동과 학문적인 활동을 통합시켜 조화로운 인간으로 교육하고 학습의욕 길러주기
4. 예술로서의 가르침
5. 교사가 가르치는 일과 학교 경영에 모두 참여하기
6. 학급과 학교를 공동체로 만들기
◐ 발달단계에 따른 교육 원리 ◑
-영유아기(0세~7세)
교육의 원리는 모방과 본보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