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자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3 17:53
본문
Download : 독일의 자연.hwp
남북으로의 최장 직선거리는 876㎞이고 동서로는 640㎞이다. 독일의 국경선은 연장 3,758㎞이다.
북쪽에서는 바다에 면한 넓고 언덕진 황야와 점토질 평지가 저지대를 이루고 있는데 이곳은 비옥한 토지들과 함께 황무지와 늪지대가 남쪽 중부 고원지대 앞에까지 뻗쳐 있다 이 저지대 분지에는 니더라인, 베스트팔렌, 작센-튀링어 분지가 속하고 있다 북쪽에…(skip)
,기타,레포트






독일의 자연
레포트/기타
독일의 자연에 대한 자료(資料)입니다. [인문대]-독일의자연 , 독일의 자연기타레포트 ,
Download : 독일의 자연.hwp( 99 )
다.
⑵지형
독일의 지형은 대단히 다양하고 매력적이다.
독일의 자연에 대한 자료입니다. 최북단점은 질트섬의 리스트, 최동단점은 작센의 데슈카, 최남단점은 바이에른의 오버스트도르프, 최서단점은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의 젤프칸트이다. 즉 북부 독일의 저지대, 중부 산악지대, 남서부 독일의 중산구릉지대, 남부 독일의 알프스 인접지대, 바이에른의 알프스지대가 그것이다.
[인문대]-독일의자연
설명
순서
Ⅰ.국토와 국민
1.국토의 위치, 지형, 기후
⑴위치와 면적
독일연방공화국은 유럽의 심장부에 위치해 있으며 9개의 인접국들로 둘러싸여 있다 즉 북쪽에는 덴마크, 서쪽에는 네덜란드·벨기에·룩셈부르크·프랑스, 남쪽에는 스위스와 오스트리아, 동쪽에는 폴란드와 체코가 인접해 있다 이러한 중심부에의 위치는 1990년 10월 3일의 독일 재통일 이후 그 의미가 더욱 중시되고 있다 독일은 동서간의 연결축일 뿐만이 아니라 스칸디나비아 국가들과 지중해 지역에 있어서도 중심축이 되고 있다 독일은 유럽연합(EU)과 나토(NATO)의 일원으로서 중부 및 동부유럽 국가들로의 교량 역을 하고 있다
독일연방공화국의 영토의 넓이는 약 357,000㎢이다. 독일은 러시아 다음으로 유럽에서 인구가 많은 나라로서 5천 8백 70만의 영국, 5천 8백 30만의 프랑스, 5천 7백 30만의 이탈리아에 앞서고 있다 물론 독일은 면적상으로는 544,000㎢의 스페인보다 작다.
독일의 인구는 약 8천 2백만명이다. 높고 낮은 산맥들이 고원들, 단구들, 구릉지들, 산악지들, 호수들과 넓은 평야들 사이에 혼재되어 있다 북쪽으로부터 남쪽에 이르기까지 독일은 크게 5개의 지형으로 분류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