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폐지론의 실제에 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5 19:28
본문
Download : 서울대 폐지론의 실제에 관한 고찰.hwp
up서울대폐지론의실제 , 서울대 폐지론의 실제에 관한 고찰인문사회레포트 ,






[ 목 차 ]
Ⅰ. 머리말
Ⅱ. 왜 대학서열체제가 문제인가
1. 대학서열체제란 무엇인가
2. 대학서열체제를 혁파해야 하는 다섯 가지 이유
Ⅲ. 국립대 통합네트워크
1. 몇 가지 원칙들
2. 대학과 대학원 제도
3. 대학 및 대학원 입학제도
4. 국립대학 통합네트워크의 운영
5. 부대적 제도개혁
6. 국립대 통합네트워크의 效果
7. 실현가능성과 실천 measure(방안)
Ⅳ. 맺음말
◦ 현행 수학능력시험은 중등교육의 결과를 평가하는 시험이 아니라 대학수학능력을 측정(measurement)한다는 취지로 도입되었기 때문에 실제로 평가의 주체가 중등학교 교사가 아니라 대학이 됨으로써 중등교육과정을 심각하게 왜곡하고 있다아 게다가 시험이 객관적이고 공정해야 한다는 요구로 인해 5지선다형, 지식 위주의 평가로 일관됨으로써 학생들의 창의력이나 종합적 사고능력을 해치고 있다아
◦ 현행 수학능력시험은 모든 수험생들을 점수로 일렬로 세움으로써 무한 입시경쟁을 야기하고 대학서열체제를 고착화시키는 the gist적인 매개 고리이다.
up서울대폐지론의실제
순서
Download : 서울대 폐지론의 실제에 관한 고찰.hwp( 87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다.
◦ 대학입학자격 시험은 등급화하는 시험이 아니라 대학입학자격의 당락을 …(skip)
서울대 폐지론의 실제에 관한 고찰
서울대 폐지론의 실제에 관해 고찰한 data(資料)입니다. 따라서 수능의 내용과 방법을 아무리 improvement한다 하더라도 대학서열체제가 그대로 있는 한 성적을 등급화하는 수능시험이 있는 한 문제가 해결될 수 없다.
,인문사회,레포트
서울대 폐지론의 실제에 관해 고찰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