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효능적marketing 을위한정보)marketing 조사와marketing 정보시스템 > metric1 | metric.or.kr report

(효능적marketing 을위한정보)marketing 조사와marketing 정보시스템 > metric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1

(효능적marketing 을위한정보)marketing 조사와marketing 정보시스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14:22

본문




Download : (효과적마케팅을위한정보)마케팅조사와마케팅정보시스템.hwp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 마케터는 고객의
욕구를 미리 예상하여 反應(반응)해야 하기 때문에 고객 및 잠재고객에 관련되어 조사를 해
야 할 필요가 있따

2) 정보의 공급 원천

마케팅 조사자는 내적 · 외적 정보원천, 통계적 추론, 표본조사, 벤치마킹 등 여러
가지를 통해서 정보를 얻을 수 있따

(1) 내적 정보 원천

마케터는 자신의 조직 내에서 내부적으로 형성된 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따 예를 들어 자사의 내부 에 기록되어 있는 판매기록은 어느 제품이 잘
팔리고 어떤 층이 그것들을 구매하고 있는지를 알려준다. 이때 기업의 관점에서가 아니라 고객의 관점에
서 마케팅 노력이 제공되어야 한다.

1) 마케팅 조사의 의의

마케팅 의사결정을 위한 실행 가능한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를 객관적이고
정확한 체계적 방법으로 를 수집하고 기록, 해석, analysis하는 일이다. 의사결정자
의 정보욕구를 파악하고 그 정보U관련되는 변수들을 선정한 후, 신뢰성 있고 유효
한 를 수집 및 기록, analysis하는 일이다.
(효과적마케팅을위한정보)마케팅조사와마케팅정보시스템(효과적마케팅을위한정보)마케팅조사와마케팅정보시스템 , (효과적마케팅을위한정보)마케팅조사와마케팅정보시스템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effect적 마케팅을 위한 정보) 마케팅 조사와 마케팅 정보 시스템

목차

* effect적 마케팅을 위한 정보

Ⅰ. 마케팅 조사의 의의

Ⅱ. 정보의 공급 원천

1. 내적 정보 원천
2. 외적 정보 원천
3. 통계적 추론
4. 표본추출
5. 벤치마킹

Ⅲ. 조사정보의 구조와 개발과정

1. 조사정보 구조와 기능
2. 마케팅 조사모델과 조사정보 구조의 관계
3. 조사정보 구조의 개발과정
1) 1단계: 마케팅 조사모델에 입각한 조사대상 개념(槪念)의 파악
2) 2단계: 개념(槪念)의 조작적 정의(定義)
3) 3단계: 정보 활용 방향의 제시
4) 4단계: 정보 간 상호관계의 종합

Ⅳ. 마케팅 정보 시스템

1. 마케팅 리서치 시스템
2. 내부 경영 정보 시스템
3. 마케팅 외부 정보 시스템
4. analysis적 마케팅 시스템



* effect적 마케팅을 위한 정보

성공적인 마케팅을 실현하기 위하여 시장, 소비자, 그리고 경쟁사에 대한 체계적이
고 과학적인 정보를 수집, analysis, 해석함으로서 경쟁사보다 더 큰 고객만족을 설현할
수 있도록 전사적 노력을 해야 한다.

(2) 외적 정보 원천

마케터는 외부 environment(환경) 에서 무엇이 진행되고 있는지를 알 필요가 있따 그들은 경제,
범적 화경 등에 관련되어 알 필요가 있따 그러한 정보는 기업과 산업의 출판물. 조사
서비스 무역집단, 고객 서베이(surveys), 政府(정부) 보고서, 그리고 컴퓨터 데이터베이스
로부터 얻을 수 있따 또한 고객들을 직접 만나서 觀察(관찰) 하고, 질문하며, test(실험) …(省略)
,경영경제,레포트

(효과적마케팅을위한정보)마케팅조사와마케팅정보시스템_hwp_01.gif (효과적마케팅을위한정보)마케팅조사와마케팅정보시스템_hwp_02.gif (효과적마케팅을위한정보)마케팅조사와마케팅정보시스템_hwp_03.gif (효과적마케팅을위한정보)마케팅조사와마케팅정보시스템_hwp_04.gif (효과적마케팅을위한정보)마케팅조사와마케팅정보시스템_hwp_05.gif (효과적마케팅을위한정보)마케팅조사와마케팅정보시스템_hwp_06.gif

(효능적marketing 을위한정보)marketing 조사와marketing 정보시스템
(효능적marketing 을위한정보)marketing 조사와marketing 정보시스템






Download : (효과적마케팅을위한정보)마케팅조사와마케팅정보시스템.hwp( 88 )


설명



(효능적marketing 을위한정보)marketing 조사와marketing 정보시스템
다. 회계 는 어느 제충`I
가장 수익성이 있는지를 알려 줄 수 있따 그러므로 마케터는 조직의 기록유지 시스
템을 확보하여야 한다. 고객과 environment(환경) 요인의 變化를 고려한다는 점
에서 시장조사보다 포괄적인 개념(槪念)이다.
전체 30,13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