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계곡 나우시카 - 진한 인간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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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5 03:4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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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기를 먹고 자신이 살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자신을 죽이려 한 사람도 어쩔 수 없이 살인이라는 기본적인 죄목은 가진다는 것에 대하여 우리 인간 모두는 절대적인 선 앞에 떳떳할 수 없다.. 인간은 살아가면서 절대 선한 자가 없다는 것에 대한 생각에 나는 동감을 표한다. 아무리 착한 존재로 태어난 자라 해도 살아가면서 한번이라도 타인 혹은 타 물에 대하여 해악을 가한 자가 없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본다. 한눈에 봐도 동정심을 받을 만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이런 면에서 작가의 인간에 대한 사랑 애증 비슷한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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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 계곡 나우시카를 어렵게 보았다 하지만 그런 어려움을 무릎 쓰고 본 것이 참 다행스럽다는 생각이 들었다 작가의 생각을 내가 옳게 판단했는지 정확히는 알 수 없지만 지금 나의 상황에 상당히 큰 메세지를 주고 있음을 부인할 수 없다 물론 나의 경험과 결부한 판단 역시 옳다고 생각해야 이것이 성립하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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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 계곡 나우시카를 어렵게 보았다 하지만 그런 어려움을 무릎 쓰고 본 것이 참 다행스럽다는 생각이 들었다 작가의 생각을 내가 옳게 판단했는지 정확히는 알 수 없지만 지금 나의 상황에 상당히 큰 메세지를 주고 있음을 부인할 수 없다 물론 나의 경험과 결부한 판단 역시 옳다고 생각해야 이것이 성립하겠지만^^바람의 계곡 나우시카를 보고 난 나의 생각과 소감을 정리하여 쓰겠다바람의계곡나우시카- , 바람의 계곡 나우시카 - 진한 인간애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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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 계곡 나우시카 - 진한 인간애


다. 이것은 살기 위해 당연한 것이고 인간이기에 당연한 것이다. 이러한 면이 인간의 숙명적인 측면이다 노인의 태도는 이것을 잘 반영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노인은 몸도 추례 하고 눈도 보이지 않는다. 물론 이것은 성선설이냐 성악설이냐의 문제가 아닐것이다.
바람의 계곡 나우시카를 보고 난 나의 생각과 소감을 요점하여 쓰겠다
바람의 계곡은 기본적으로 숙명론적인 인간의 삶 혹은 인간세계에 대해 얘기하고 있따
여기서 내가 생각한 인간의 운명론 혹은 숙명으로 받아들여야 하는 것은 인간의 이기심이다
인간의 이기적인 주체로써 살아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