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외모는 권력인가’ > metric1 | metric.or.kr report

‘외모는 권력인가’ > metric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1

‘외모는 권력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18:05

본문




Download : ‘외모는 권력인가’.hwp




외모는권력인가 , ‘외모는 권력인가’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외모는권력인가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서론

본론
1. 현대사회에서의 외모 지상주의
- 루키즘(Lookism)이란?
- 현대에 와서 루키즘의 문제가 심각해진 原因
① 매스미디어의 影響(영향)
② 자본주의 체제의 影響(영향)

2. 事例(사례)

3. 외모지상주의의 미래
① 경쟁적인 외모 가꾸기 지속
② 다양한 개성의 외모가 골고루 존중받음
③ 외모는 더 이상 경쟁력이 되지 않을 것

結論(결론)






서론


“왜 사람들은 외형적인 미(美)를 갈망하는가” 라는 질문에 아리스토텔레스는 “장님이 아니라면 그런 질문을 할 수 없다”라고 했다.
‘외모는%20권력인가’_hwp_01.gif ‘외모는%20권력인가’_hwp_02.gif ‘외모는%20권력인가’_hwp_03.gif ‘외모는%20권력인가’_hwp_04.gif ‘외모는%20권력인가’_hwp_05.gif ‘외모는%20권력인가’_hwp_06.gif
‘외모는 권력인가’에 대해 쓴 자료입니다. 그저 예쁘다는 것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연애, 결혼은 물론 취업, 승진 등 한 사람의 人生을 좌우하는 요소가 되어버린 현재의 상황. 너도나도 신데렐라가 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은 오늘도 성형외과를 찾는다.‘외모는 권력인가’에 대해 쓴 data(자료)입니다. 이처럼 누구나 시각을 가진 이상 그리고 그것이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것이든 후천적으로 학습 되는 것이든 간에 시야에 들어온 대상의 외적인 모습에 대한 자신의 느낌을 말할 수 있다아 물론 그 대답들은 모든 사람은 아닐지라도 일반적으로 선호하는 것의 종류는 일치하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외모의 권력화가 이루어지고 있음에 따라 이른바 “루키즘(Lookism)`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나게 되었다. 즐비하게 늘어선 성형외과는 예약을 하지 않으면 갈 수 없을 정도가 되었고, 얼굴이 바뀌면 人生이 바뀐다는 광고문구도 이제 식상하게 되어버렸다.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는 성형외과와 다이어트 붐, 얼짱, 몸짱 文化(문화)의 처음 은 그저 외모가 하나의 長點이라는 것에 그치지 않고 권력이 되어버리는 현재 상황의 심각성을 증명한다. 이제 이 루키…(투비컨티뉴드 )
‘외모는 권력인가’



Download : ‘외모는 권력인가’.hwp( 89 )





다. 그러나 지금의 너무도 지나친 외적인 아름다움에 대한 추구는 이젠 ‘이왕이면’이 아니라 ‘다홍치마가 아니면 안된다’ 의 수준으로까지 온 듯 하다. “예쁜 사람이 공부까지 잘하네” 로 요약되는 후광 효능는 현대의 외모지상주의를 단적으로 나타낸다. 대개 그 판단기준이라는 것은 동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일치하기 마련인데 그럼으로 인해 외모에 대한 다수가 선호하는 사회적으로 보편적인 외모가 존재함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리고 이로 인해 알게 모르게 외모에 대한 discrimination이 생기게 되고 이는 현대에 와서 극적으로 외모 지상주의로 치닫게 된다
‘이왕이면 다홍치마’ 라고들 했었다. 인간의 신경계통은 3-4개월부터 이미 사물의 외적 요인으로 대상의 외모를 판단하고 평가할 수 있다고 한다.
전체 30,13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