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체육교육과정의 관념 및 개발의 원칙 > metric1 | metric.or.kr report

체육교육과정의 관념 및 개발의 원칙 > metric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1

체육교육과정의 관념 및 개발의 원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4 06:30

본문




Download : 체육교육과정의 개념 및 개발의 원칙.hwp





2. 체육교육과정이 개발의 원칙

- 한 국가의 교육과정은 그 나라의 교육의 방향을 규정하며, 그 나라의 future(미래)를 결정하기 때문에 각 국가들은 교육과정이 개발과 改善(개선) 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아 요즈음 지식교육 위주의 주입식 교육에 대한 반성의 목소리가 높아져 가고 있는 가운데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생들의 여러 가지 일탈 행동에 대한 교육적 방지 차원에서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건강 및 정상적인 신체 발육발달을 위한 체육교과의 유용론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체육교육과정의개념및 , 체육교육과정의 개념 및 개발의 원칙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체육교육과정의 관념 및 개발의 원칙》에 대한 입니다.

레포트/사범교육


체육교육과정의%20개념%20및%20개발의%20원칙_hwp_01.gif 체육교육과정의%20개념%20및%20개발의%20원칙_hwp_02.gif 체육교육과정의%20개념%20및%20개발의%20원칙_hwp_03.gif 체육교육과정의%20개념%20및%20개발의%20원칙_hwp_04.gif 체육교육과정의%20개념%20및%20개발의%20원칙_hwp_05.gif





체육교육과정의관념및

Download : 체육교육과정의 개념 및 개발의 원칙.hwp( 34 )


다. 1980년대에 들어오면서 세계 각 국은 교육개혁에 대한 국가적인 차원에서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교육과정 개혁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아
이와 같이 여러 나라들이 중요하게 취급하고 있는 교육과정은, 현재의 학생이 앞으로 어떤 인간이 되어야 하는가에 대한 기대, 그러한 인간으로 육성시키는데 요구되는 교육의 내용과 방법, 그리고 교육의 성과를 평가하는 방법 등이 반영된 교육의 청사진이라 할 수 있다아

○ 교육과정이 개발 원칙

-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꼭 고려되어야 하는 일반적인 원리

1. 교과내용
- ‘무엇이 가장 적합한 체육교육의 내용인가?
① 건강관련 체력(health-related fitness)
·체육의 기본목표(目標) : 체력요소들이 증진하는 것 (체력의 구성요소 측면에서 목표(目標) 설정)
·특별한 체력목표(目標)에 도달하기 위해서 설계된 프로그램(program]) 을 개발
ex) 오늘날 대표적인 체력프로그램(program]) - 유산소운동, 근력과 지구력, 유연성, 신체구성(body composition) 등을 강조
∴ 교육과정은 장애물 경주, 에어로빅체조, 서키트트레이닝과 인터벌트레이닝 등과 같은 다 양한 운동을 강조한다.
② ‘놀이개념(槪念)’(인간의 본질적인 활동) + ‘스포츠’(문화적 보편성)
·체육의 기본목표(目標) : 신체적 레크레이션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태도를 개발하 고, 자신에게 적합한 평생스포츠에 만족스럽게 참가할 수 있는 운동기술 수준…(투비컨티뉴드 )


설명

체육교육과정의 관념 및 개발의 원칙

《체육교육과정의 개념 및 개발의 원칙》에 대한 자료입니다.
전체 30,13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