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관람자 연구의 개념(槪念) 및 중요성과 전시평가 사례(instance) 조사analysis(분석) > metric1 | metric.or.kr report

관람자 연구의 개념(槪念) 및 중요성과 전시평가 사례(instance) 조사analysis(분석) > metric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1

관람자 연구의 개념(槪念) 및 중요성과 전시평가 사례(instance) 조사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5 08:58

본문




Download : 관람자 연구의 개념 및 중요성과 전시평가 사례 조사분석.ppt







관람자 연구의 개념 및 중요성과 전시평가 사례 조사분석 , 관람자 연구의 개념 및 중요성과 전시평가 사례 조사분석예체능레포트 , 관람자 개념 중요성과 전시평 사례

관람자,개념,중요성과,전시평,사례,예체능,레포트



레포트/예체능

관람자%20연구의%20개념%20및%20중요성과%20전시평가%20사례%20조사분석_ppt_01.gif 관람자%20연구의%20개념%20및%20중요성과%20전시평가%20사례%20조사분석_ppt_02.gif 관람자%20연구의%20개념%20및%20중요성과%20전시평가%20사례%20조사분석_ppt_03.gif 관람자%20연구의%20개념%20및%20중요성과%20전시평가%20사례%20조사분석_ppt_04.gif 관람자%20연구의%20개념%20및%20중요성과%20전시평가%20사례%20조사분석_ppt_05.gif 관람자%20연구의%20개념%20및%20중요성과%20전시평가%20사례%20조사분석_ppt_06.gif
설명

Download : 관람자 연구의 개념 및 중요성과 전시평가 사례 조사분석.ppt( 37 )



관람자 연구의 개념(槪念) 및 중요성과 전시평가 사례(instance) 조사analysis(분석)
관람자 연구와 전시평가
개요
?
?* 관람자 연구
?
?1. 관람자 연구의 중요성
?
?2. 관람자 연구의 definition
?
?3. 관람자 연구 목적과 efficacy
?
?4. 관람자 연구의 주의점

?5. 관람자 연구 방법 - 事例(사례)
-Smithsonian Institution의 Studies Conducted at the National Museum Of American Art, National Portrait Gallery
?
* 전시평가
?
?6. 전시평가의 definition 및 중요성
?
?7. 전시평가 방법
I. 관람자 연구
1. 관람자 연구의 중요성
?관람객은 현대 박물관이 존재하는 이유이다. 박물관이 속한 시장의 characteristic(특성)과 구조를 이해하는 것은 박물관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먼저 진행 되어야 할 해결해야할문제이다
3. 관람자 연구 목적과 efficacy
관람객
연구의
목적
*박물관 자원의 효율적 활용
*관람객 정체성 파악
*관람객의 경험, 행동, 동기에
대한 이해
*program과 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
*관람객의 기대와 요구와
박물관 goal(목표) 간의 거리감 축소
*박물관 중장기 계획 진단 및
수정 보완
*설립 취지의 효율적 달성
*박물관의 정체성 및 경쟁력
확보
*박물관 커뮤니케이션 기능의
증진
*관람객 …(투비컨티뉴드 )


순서
관람자 연구의 개념(槪念) 및 중요성과 전시평가 사례(instance) 조사analysis(분석)






다.
Alberta Sebolt 1984
진정한 의미의 관람객 조사는 박물관 관람객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그들을 ‘고객’으로 접근하여 그들의 관심에 귀를 기울이는 것.“

?2. 관람자 연구의 definition
?‘시장’은 박물관이 운영되고 있는 사회, 경제적 環境(환경)으로 이해해야 한다. 모든 박물관은 시장이라는 環境(환경)에서 운영되고 그 시장은 지역이나 국가에 따라 다를 것이다. 그러므로 인간의 학습방식, 경험을 통해 얻어지는 사고의 초대에 대한 이해는 관람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전시회를 개발하는데 유용하다. 박물관/미술관학의 모든 것은 인간을 중심으로 한다.
전체 30,13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