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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광고의 흐름과 동향 - 현대 광고의 흐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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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9 2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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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관해서 3가지 각도에서 고찰해 보자.

2. 토탈 marketing 의 부분으로써의 광고

광고가 marketing 활동의 주요 요인이라는 것은 너무도 당연하나 광고활동의 effect를 평가한다는 것은 매우 어렵다. 더우기 한 기업으로서의 메리트만을 목…(省略)

설명
다.

3. 광고 컨셉트의 확대

광고에는 상품명과 품질 내용만을 알리는 고지기능, 이해에서 구매로 이끌어가는 설득기능, 소비자의 정서를 움직여 구매로 잇는 이미지 조성기능등 여러가지의 접근방법이 있는데 더 나아가 ‘물’ 자제의 상품광고에서 상품의 활용을 통해 보다 질 높은 생활을 정수하게 하는 생활시스템의 제안광고, 기업전체에의 신뢰의 이해도를 높이기위한 기업광고도 많아지고 있다아 기업이 사회적으로 시민 권이 확립하는 것이 존속의 대전제가 되어 있는 오늘날 당연한 경향일 것이다. , 현대광고의 흐름과 동향 - 현대 광고의 흐름경영경제레포트 , 현대광고 흐름과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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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광고의 흐름

1. 들어가며

變化(변화)하는 기업속에서 광고의 현대적 의미나 포지셔닝을 재확인하고 그 역활을 재평가하는 것은 광고활동의 원활하고도 유효한 수행을 위한 매우 중요한 것이다.

상품이 팔리는 변천을 시계열적으로 보면 만들면 팔리는 (제품부족) → 싸면 팔리는(수요와 소득수준) → 좋으면 팔리는 (소비자 니드의 향상) → 광고 들으면 팔리는 (브랜드 선택) → 토탈 marketing 의 힘으로 팔린다 (과점화 경쟁과 고도 소비 사회화)로되나 오늘날에는 문자 그대로 토탈 marketing 의 성과로 팔리는 시대인 것이다. 혹시 이 광고가 소비자의 눈이나 귀에 띄었거나, 들렸는가, 시청율, 주목율은 어느 정도인가, 획득한 지명율은 몇 %인가, 내용 이해율은 얼마인가, 사고 싶은 마음은 생겼는가, 광고 고유의 성과로서 수적으로는 파악할 수는 없지만 과연 실제로 구매에 이어졌는가, 또한 재구매와의 관련은 어떠했는가 등에 이르러서는 이는 광고 요인만에 의해서 평가될 수 없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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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상품력, 라이프 사이클, 경향요인등 marketing 툴의 조합 우선순위 effect의 정도는 다르나 어떻든 치밀한 marketing 믹스에 의해 에너지effect(상승effect)를 실현하지 않으면 안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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