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문 쓰기를 통한 초등학교에서의 작문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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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0 04:2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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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은 자신의 삶과 경험 또는 관심 있는 것에서 주제를 정한다.
2. 쓰기 과정 이용하기
▫아이디어 모으고 조직하기(다발 짓기 또는 일련의 그림들 그리기)
→ 초고 쓰기
→ 고쳐 쓰기(쓰기 그룹과의 협의에 기초)
→ 편집하기(형식적 오류 교정)
→ 출판하기(표지를 첨가하고 페이지를 정렬하여 철하기)
3. 쓰기 출판·…(투비컨티뉴드 )
personal narratives는 아이들의 지속적인 글쓰기의 첫 유형이다.






전기문 쓰기를 통한 초등학교에서의 작문 교육
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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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PERSONAL NARRATIVES personal narratives는 아이들의 지속적인 글쓰기의 첫 유형이다. 학생들은 자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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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학생들은 자신의... , 전기문 쓰기를 통한 초등학교에서의 작문 교육사범교육레포트 ,
1. PERSONAL NARRATIVES
설명
순서
1. PERSONAL NARRATIVES
personal narratives는 아이들의 지속적인 글쓰기의 첫 유형이다.
Teaching Students to Write Personal Narratives
<단 계>
1. personal narratives 紹介하기
▫교사는 첫 미니 수업에서 personal narratives를 紹介한다. 주로 고쳐 쓰기와 편집하기 단계는 투비컨티뉴드 한다.
▫동물원과 같은 현장 학습이나 생일 파티 등에 관한 일지 형태
→ 쓰기 과정을 거쳐 발전
▫writer`s workshop 접근에서, 쓰기 노트에 주제들을 브레인스토밍하여 보관
→ 기록한 주제들의 리스트 또는 자신의 삶에서 경험한 사건으로부터 주제를 선택
→ 쓰기 과정을 거쳐 글을 씀
▫어린 학생은 투비컨티뉴드 된 쓰기 과정을 사용하기도 한다
: 소책자에 바로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쓴다.
▫교사는 학생들이 필요로 할 때 세부사항 첨가·대화문 사용·사건의 배열· 제목 선정·서두 쓰기 등에 관한 미니 수업을 계획한다.
▫저학년 학생들은 personal narratives를 쓸 때 한 패턴을 반복하는 경향이 있는 반면에, 학년이 올라가서 쓰기 경험이 풍부해지면 문장 패턴 없이도 글을 써 나간다. 그림을 그리는 것은 예비 쓰기 활동이고, 낱 말을 쓰는 것은 초고 쓰기 활동이다.
▫교사는 또 다른 미니 수업에서 학생들이 가능한 한 많은 쓰기 주제 목록을 브레인스토밍하도록 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