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 문화담론-대중음악에 대한 비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12:38본문
Download : 현대사회와 문화담론-대중음악에 대한 비판.doc
the twenty-first century는 물질적인 상품이 아닌 文化(문화)를 수출하고, 文化(문화)에 지배당하는 시대이다. 립싱크, 표절, 제작자와 가수간의 노예적인 계약 제도, 지나친 상업화, 댄스 음악 위주의 장르의 다양성 부족, 전문성 결여, 10대 youth 위주의 대…(투비컨티뉴드 )
다. 이 점은 대중 文化(문화)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가 깊이 생각해 보아야 할 문제임에 분명하다. 그렇다면 과연 현대 한국의 대중음악의 현재 모습은 어떠할까? 안타깝게도 한국의 대중 음악은 아직 고쳐가야 할 점들이 너무 많다.현대사회와문화담론레포트--대중음악에대한비판립싱크 , 현대사회와 문화담론-대중음악에 대한 비판인문사회레포트 ,




현대사회와 문화담론-대중음악에 대한 비판
설명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현대사회와 문화담론-대중음악에 대한 비판.doc( 67 )
레포트/인문사회
현대사회와문화담론리포트--대중음악에대한비판립싱크
우리가 살고있는 the twenty-first century는 文化(문화)의 사회이다. 우리의 실생활 속에는 여러 가지의 文化(문화)가 있다 그 속에서 대중 음악은 매우 커다란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대중음악시장은 그 규모에서나 influence(영향)력에서 우리의 실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크다. 우선, 대중 음악이란 우리 시대의 사랑과 아픔, 고뇌와 반항을 노래하고 때로는 삶의 아름다움을, 때로는 그것의 처절함을 노래하는 것, 때로는 춤추게 하고 때로는 명상하게 만드는 것이다. 매스미디어의 발달은 文化(문화)의 대량생산과 대량소비를 가능하게 하였다. 그러나 그 결과 대중 文化(문화)는 점차적으로 획일화되고, 규격화되어졌으며, 또한 경박해지는 경향을 나타내고 있는 점을 부인할 수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