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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SCOVERY’ 브랜드 울트라 마라톤 스폰서십 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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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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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영업 중인 아웃도어 브랜드는 노스페이스코오롱 스포츠K2밀레 등 총 40여개다.

K2 역시 `당신도 경험해 보기를`이라는 슬로건을 내걸로 고기능성 제품군을 강화했다. 밀레는 미 flight(항공)우주국 나사(NASA)가 개발한 고기능성 소재 `아웃라스트`원단을 사용해 效果(효과)적인 체온 조절을 돕는 재킷을 출시했다. 올해만 나쿠노티카나파피리 등 11개 브랜드가 론칭했다. 여기에 제일모직형지금강제화 등 대형 패션업체들이 내놓은 빈폴아웃도어노스케이프헬리한센 등이 가세하면서 업체 간 신경전이 치열한 상황이다. 콜롬비아 역시 자체적으로 개발한 기술을 신체 특징에 맞게 결합한 제품을 紹介하고, 기능성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아웃도어의 신뢰감과 안정성을 강조하기 위해 한석규를 영입했다`며 `신생 업체의 아이돌 마케팅과 discrimination화, 브랜드의 무게감 견인에 주력했다`고 전했다. 콜핑도 송승헌과 박하선을 모델로 영입, 본격적인 스타마케팅에 뛰어들었다.5조원 규모의 한정된 시장을 차지하기 위해 과열 경쟁을 펼쳐질 수밖에 없는 구도다.
제일모직이 올 초 야심차게 론칭한 빈폴 아웃도어는 배우 김수현과 수지를 모델로 영입, 실용적인 어반아웃도어 스타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LS네트웍스 몽벨은 올해 한석규를 모델로 영입하고 관련상품이 완판되는 `한석규 效果(효과)`를 입증했다.
본격적인 행락철을 맞아 아웃도어 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하다. 실제로 업계 관계자는 `세계 2위 규모인(1위 미국) 국내 아웃도어 시장 진출은 패션업체로서는 매우 매력적이다`며 `대기업…(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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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_SLIDE_1_
‘DISCOVERY’ 브랜드 울트라 마라톤 스폰서십 전략(strategy)
_SLIDE_2_
Contents
상황 analysis
회사 analysis
컨셉 방향
대회 선정
스폰 전략(strategy)
_SLIDE_3_
상황 analysis
아웃도어 전쟁 신.구 대결 후끈
노스페이스는 `다시, 인간 스스로의 힘으로`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테크니컬 아웃도어 제품을 강화했다.

레드페이스 역시 정우성을 모델로 기용해 공격적인 시장진출 신호탄을 알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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