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대한 교육인간학적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21:11본문
Download : 몸에 대한 교육인간학적 연구.hwp
육체는 성과 욕망으로 대표되는 소비의 주체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금욕과 절제, 생산을 미덕으로 여기던 고전적 자본주의체제에서 소비와 레저를 만끽하는 체제로 현저하게 이행하고 있다아
이렇듯 오늘날 몸에 대한 담론은 페미니즘운동의 확산과 인류의 mean(평균)수명이 연장되면서 노인층의 증가, 현대 서구사상계의 change(변화)등 급속한 사회change(변화)의 影響에 힘입어 나날이 관심이 커지고 있다아
Ⅲ. 몸에 대한 교육인간학적 인식
1. 몸에 대한 교육인간학적 인식관심의 necessity
교육이 배제된 인간이해란 불가능하듯이 인간의 삶에 관련된 모든 현상이 교육인간학적 인식관심의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이것이 교육인간학적 방법론의 기본원칙이다.
레포트/경영경제
몸에대한교육인간학적연구
몸에 대한 교육인간학적 연구






지금의 학교교육이 중심을 잃고 지적 수월적인 측면에 치우쳐 있는 상황에 대해 비판적 검토가 진지하게 필요함을 지적하고 그 동안 소홀히 다루어져 온 교육의 중요한 부분인 ‘몸’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와 연구를 통하여 학교교육의 drawback(걸점) 해결대안에 상대하여 고찰해 볼 것이다.몸에대한교육인간학적연구 , 몸에 대한 교육인간학적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전통적으로 몸은 이성에 종속된 부수적 실재로 인식되었으나 현대철학에서 인간의 몸은 소비나 욕망이 표출되는 통로라는 점이 확인됨으로써 몸담론의 당위성이 개척되고 있다아 또한 대중소비 文化시대의 몸은 모든 것의 중심이 되었다.
Download : 몸에 대한 교육인간학적 연구.hwp( 54 )
순서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지금의 학교교육이 중심을 잃고 지적 수월적인 측면에 치우쳐 있는 상황에 대해 비판적 검토가 진지하게 필요함을 지적하고 그 동안 소홀히 다루어져 온 교육의 중요한 부분인 ‘몸’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와 연구를 통하여 학교교육의 문제점 해결방안에 대해서 고찰해 볼 것이다. 이러한 교육학과 인간학의 긴밀한 관계로 인해 교육인간학에서는 인간발달의 전범위를 대상으로 삼고 있다아 이것은 인간교육에 있어 통합교육과 전인교육의 중요성을 환기시키는 것이며…(ski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