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2009년도 교육학 초등 임용고시(문답식과 강의식 수업) > metric1 | metric.or.kr report

2009년도 교육학 초등 임용고시(문답식과 강의식 수업) > metric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1

2009년도 교육학 초등 임용고시(문답식과 강의식 수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02:16

본문




Download : 2009년도 교육학 초등 임용고시 (.hwp




강의식 수업은 교사가 일방적으로 학생에게 지식을 전달하는 수업이며, 문답식 수업은 학생과 교사가 서로 대화를 통해 상호작용하면서 이루어지는 수업이 문답식 수업입니다.




강의식 수업, 문답식 수업, 구성주의, 고등정신능력, 문제해결력, 창의적 사고, 반성적 사고, 발문기법, 오개념 해소, 피드백 제공


이 자료는 2009년도 초등 임용고시 교육학 문제로 문답식과 강의식 수업에 관한 내용입니다. 반면 문답식 수업은 교사와 학생 상호간의 발문을 통해 지식을 학습자 스스로 구성해 나가는 학생 중심 수업이다.
설명






레포트 > 교육계열


수업에 있어서 교사의 교수방식은 수업의 결과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아 대표적인 수업 방식으로는 강의식 수업과 문답식 수업이 있다아 강의식 수업은 교사가 일방적으로 지식을 전달하는 교사 중심 수업이다.
다.


2009년도 교육학 초등 임용고시 (-7502_01.jpg 2009년도 교육학 초등 임용고시 (-7502_02_.jpg 2009년도 교육학 초등 임용고시 (-7502_03_.jpg 2009년도 교육학 초등 임용고시 (-7502_04_.jpg list_blank_.png
2009년도 교육학 초등 임용고시(문답식과 강의식 수업)







Download : 2009년도 교육학 초등 임용고시 (.hwp( 73 )



순서
이 資料는 2009년도 초등 임용고시 교육학 문제로 문답식과 강의식 수업에 관한 내용입니다. 문답식 수업은 강의식 수업에 비해 여러 가지 장점(長點)이 있다아 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수업의 능동적 참여를 유발시키고, 학생의 흥미와 동기를 불어 넣을 수 있다아 또한 학생 스스로 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줌으로써 주체적인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아 여기서 문제해결력과 반성적 사고 등은 고등정신능력을 함양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강의식 수업은 교사가 일방적으로 학생에게 지식을 전달하는 수업이며, 문답식 수업은 학생과 교사가 서로 대화를 통해 상호작용하면서 이루어지는 수업이 문답식 수업입니다.
전체 30,13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