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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아동을 둔 부모들의 기능향상을 위한 program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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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4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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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장애아동 보모 기능향상

장애아동의 출생은 한 가족에게 있어서 매우 큰 變化(변화)라 할 수 있다아 이 變化(변화)에 대한 전문가의 적절한 개입은 장애아동을 둔 가족이 사회에 適應하는데 매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아 특히, 장애아동의 보호자인 부모에 대한 접근은 장애아동 및 그 가족이 사회에 정상적으로 適應하기 위한 그 스타트이라 할 수 있다아 그러나 현실적인 상황을 보면, 부모에 대한 접근에 있어서 가장 많이 시도되는 것은 정보제공을 위주로 한 부모교육 형태가 주를 이루고 있다는 것이다. 물론 장애아동을 자신이 가졌다라는 커다란 심리적 불안정 속에서 이와 관련된 적절한 정보제공은 부모에게 있어서 매우 큰 도움을 줄 있겠으나, 이것은 인간의 다양한 기능 즉, 사고, 감정, 행동적 차원의 기능 중 사고적 차원의 기능만 다룬 것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drawback(걸점)을 나타낼 수 있다아
장애아동 보모 기능향상 / (장애)



Ⅲ. 부모기능강화 프로그램 efficacy성 analysis(분석)
Ⅴ. conclusion(결론) 및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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Ⅳ.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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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Ⅱ. 장애아동을 둔 부모의 기능향상을 위한 이론적 모델 정립
장애아동 보모 기능향상 / (장애)






순서
첫째, 부모교육의 내용이 자녀교육에만 치중될 경우 급격한 사회·culture적 變化(변화)에 대한 부모 자신의 適應 문제가 소홀히 된다는 점이다. 특히 장애자녀의 출현과 같은 예기치 않은 문제에 직면한 부모들의 경우, 부모 또한 미성숙한 인성이란 점을 감안할 때 부모 자신의 適應이 문제가 되며, 심한 경우에는 이로 인해 가족의 기능이 약화되거나 와해 될 수도 있다아 (Beckman, 1991; 송성자, 19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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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아동을 둔 부모들의 기능향상을 위한 program 연구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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