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타카’ 우성은 정말 우성인가 영화 感想文(감상문) 생명과인간 感想文(감상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11:20본문
Download : 생명과인간-영화‘가타카’ 우성은 정말.hwp
이처럼 영화 속 사회에서는 자신의 유전정보가 담긴 것을 함부로 남기면 다른 제 3자에게 자신의 정보가 너무 쉽게 넘어간다. 청소에 대하여는 현재의 결벽증 환자처럼 매우 중요시 한다. 이 영화를 통해서 우리가 단순히 우성으로 여기는 것이 정말로 우성인지 생각해보고 싶다. 바로 영화 ‘가타카’는 그러한 세상이다. 이 영화를 통해서 우리가 단순히 우성으로 여기는 것이 정말로 우성인지 생각해보고 싶다.
키도 키고, 각 신체 장기들도 튼튼하며, 특별히 질병에 걸릴 위험이 없는 사람들로 세상이 점점 채워져 나간다면 세상은 더 좋은 세상이 될까? 지금 현실과는 먼 이야기 같다. 유전자로 순식간에 신분확인을 하며, 심지어 개인의 future(미래)까지 내다본다. 수사관들이 범인을 찾을 때 또한 청소기 같은 흡입기구로 건물 안의 유전물질을 수집하여 누가 현장에 있었는지 찾으려한다. 점점 더 자연 잉태 보다는 유전학자에 의한 선택적 임신 및 출산이 이루어진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순서
영화‘가타카’ 우성은 정말 우성인가?
영화 속 유전자에 대한 믿음은 엄청나다. 자식의 유전적 질환을 골라 없애 계획 임신을 한다. 이 영화를 통해서 우리가 단순히 우성으로 여기는 것이 정말로 우성인지 생각해보고 싶다. 자식의 유전적 질환을 골라 없애 계획 임신을 한다. 지금 우리가 국가시험을 보거나, 은행에서 업무를 볼 때처럼 신분증을 사용해야 할 때에도 영화 속 세상에선 유전자 검사로 대체 할 것 같다. 즉 유전정보는 그 자신과 거의 동실시 되는 존재이며, 신분증과 같은 기능을 한다. 자식의 유전적 질환을 골라 없애 계획 임신을 한다. 점점 더 자연 잉태 보다는 유전학자에 의한 선택적 임신 및 출산이 이루어진다. 이처럼 사람들은 유전자로 자신을 규명하며, 유전자로 정해진 자신을 future(미래)를 받아들인다. 실로 엄청난 일이 펼쳐진다. 빈센트의 말 “청소는 신앙심 다음이라잖아요?” 속에서 보듯이 청소는 단지 주변 environment(환경) 을 깨끗하게 하는 청소 그 이상이다.
다. 바로 영화 ‘가타카’는 그러한 세상이다. 점점 더 자연 잉태 보다는 유전학자에 의한 선택적 임신 및 출산이 이루어진다. 바로 영화 ‘가타카’는 그러한 세상이다. 또한 영화 속 아이린은 빈센트가 일부러 남긴 제롬의 머리카락을 분석해 그를 조사하려는 장면이 있따 그녀 말고도 다른 수많은 사람들이 몰래 다른 사람의 유전 정보를 알아내려고 한다.
과기
설명
빈센트는 자신의 유전자를 흘리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아무개 / 12345678 / 0000 . 4. 29





키도 키고, 각 신체 장기들도 튼튼하며, 특별히 질병에 걸릴 위험이 없는 사람들로 세상이 점점 채워져 나간다면 세상은 더 좋은 세상이 될까? 지금 현실과는 먼 이야기 같다.
Download : 생명과인간-영화‘가타카’ 우성은 정말.hwp( 41 )
영화‘가타카’ 우성은 정말 우성인가 영화 感想文(감상문) 생명과인간 感想文(감상문)
영화‘가타카’ 우성은 정말 우성인가? 아무개 / 12345678 / 0000 . 4. 29 키도 키고, 각 신체 장기들도 튼튼하며, 특별히 질병에 걸릴 위험이 없는 사람들로 세상이 점점 채워져 나간다면 세상은 더 좋은 세상이 될까? 지금 현실과는 먼 이야기 같다. 모든 사람들이 신분확인을 할 때에 신분증이 아닌 유전자로 자신을 증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