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쇼핑몰의 브랜드자산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影響(영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13:08본문
Download : 전자상거래 쇼핑몰의 브랜드자산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hwp
Farquhar(1989)는 “고객이 어떤 상품에 대하여 호감을 갖게 됨으로써 그 상표를 붙이고 있는 상품의 가치가 증가된 부분” 브랜드자산가치(brand equity)라고 definition 하였다..리포트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Download : 전자상거래 쇼핑몰의 브랜드자산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hwp( 50 )
순서
제 Ⅱ 장 브랜드 자산에 대한 理論적 배경
1. 브랜드자산의 개념(槪念)
브랜드는 오늘날 고도의 마케팅 전략(戰略) 의 core도구로 취급되고, 또한 중요한 법적 자산으로 평가되고 있따 기업에서 브랜드가 차지하는 가치는 고정자산과 유형자산을 합한 금액의 4~7배에 달하고 있따 이렇듯 브랜드의 자산가치가 크면 기업의 가치는 그만큼 증대되는 것이다. 한편 Bovee & Arens(1982)는 브랜드자산가치를 “어떤 상표에 대해 일정기간 동안 경쟁상표와 비교해서 소비자, 유통업자, 판매원 등이 생각하고 느끼는 가치”라고 definition 하였다.
Aaker(1991)는 브랜드자산가치를 “브랜드와 그 이름 및 상징과 결부된 브랜드자산 및 신뢰도의 집합체로서, 회사와 그 회사의 고객에게 대하여 제품이나 서비스에 의해 제공되는 가치를 가감하는 것”으로 definition 하고 있따 그에 의하면 브랜드자산을 구성하는 자산이나 부채는 그 브랜드의 이름 또는 성별과 연관된 것이어야 하며, 만일 브랜드의 이름이나 심벌이 바뀐다면 자산이나 부채의 전부 혹은 일부가 effect(영향) 을 받거나 없어질 수 있따
Wells, Burnett, Moriarty(1992)은 브랜드자산가치를 “상품에 가치를 더해주는 우수한 상표명의 이익”이라고 definition 하였으며, Wilkie(1986)는 브랜드자산가치를 “상품명에 속한 추가적인 가치”로 기술하였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브랜드는 기업, 유통업자, 소비자에게 가치를 증가시킨다고 보았다. 다른곳에서 속지마시고 믿고 구매하신다면 좋은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전자상거래쇼핑몰의브랜드자산이고객만족에미치는영향 , 전자상거래 쇼핑몰의 브랜드자산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다른곳에서 속지마시고 믿고 구매하신다면 좋은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다. 제품은 기능적 혜택을 주는 것이고, 브랜드는 기능적 목적을 능가하는 제품의 가치를 제고시키는 이름, 상징물, 디자인, 마크를 의미한다.






전자상거래 쇼핑몰의 브랜드자산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影響(영향)
레포트/경영경제
점수도 당연히 A+받았습니다.
Keller(1993)는 소비자의 측면에서 브랜드자산이란 브랜드의 마케팅 활동에 대하여 소비자의 반응에 브랜드 지식이 미치는 discrimination화된 효율로 definition 한다. 여기서의 브랜드자산은 개개인의 소비…(省略)
설명
전자상거래쇼핑몰의브랜드자산이고객만족에미치는影響(영향)
여러자료를 참고로 정리해봤습니다.
여러자료를 참고로 요점해봤습니다..레포트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점수도 당연히 A+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