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리지 마케팅의 천하평정-OK 캐쉬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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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3 20:2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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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가맹점에서 물건을 구입하고 일정 비율의 포인트를 얻는다.
SK는 회원들의 연회비와 가맹점 수수료, 적립한 포인트(현금)에서 나오는 이자수익을 챙긴다. 회원이 획득한 포인트는 현금으로 바뀌어 가맹점에서 SK로 송금된다된다. 한마디로…(drop)
다. 포인트를 획득한 회원이 가맹점에서 물건을 구매하면서 포인트로 결제하면, SK는 그 가맹점에 그만큼의 현금을 실제로 지급한다.,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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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일리지 마케팅의 천하평정-OK 캐쉬백
레포트/경영경제
서 론
본 론
OK 캐쉬백 사업의 비즈니스 모델
초기에는 사업아이디어에 비판적
사업의 세가지 축
제휴사 초기 모집 이야기
마음대로 안 움직이는 고객들
사어버 공간에도 포인트 왕국 건립
결 론
사업의 세가지 축
OK 캐쉬백의 비즈니스 모델은 세가지 축을 중심으로 움직인다. 그러므로 결국 포인트는 가맹점이 부담하는 비용이다. 또 회원이 포인트를 가져가지 않는 경우 SK는 기대하지 않은 작전결과 도 거둘 수 있따 그리고 사업을 통해 축적된 거대한 회원정보는 SK가 교차판매(Cross selling)나 상향판매(Up-selling)를 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 회원과 가맹점, 그리고 포인트 관리업체(SK)다. 회원은 할인 혜택을 받고 가맹점은 단골고객 확보 및 신규고객 유치로 매출을 늘린다. 가맹점이 포인트를 부담하는 대신 SK는 대대적인 브랜드 marketing 을 펼쳐 계속 회원을 확대하고 이들이 가맹점을 더욱 자주 찾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