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자는영화에서과학을본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6 16:31본문
Download : 물리학자는영화에서과학을본다.hwp
전공이 교육이면서 그 분야의 책을 찾아 읽은 것도 아니고 그저 처리해야할문제 때문에 몇 권 읽은 것이 다다.물리학자는영화에서과학을본다를읽고 , 물리학자는영화에서과학을본다공학기술레포트 ,
Download : 물리학자는영화에서과학을본다.hwp( 33 )
설명
대학 생활을 하면서 그다지 시간에 쫓기고 그런 것도 아닌데 책을 참 안 읽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유명한 `쥬라기 공원`으로부터, `용가리` 까지, 영화장르를 가리지 않고, 비과학적인 사실들은 전부 저자의 철퇴를 맞는다.레포트/공학기술
물리학자는영화에서과학을본다
순서
사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지은이가 ‘책을 펴내며’에서 말한 의도(이 책이 그러한 작업을 위한 첫걸음, ‘과학에 대한 닭살 없애기’ 정도로 받아들여졌으면 하는 바람이다)가 나에게 딱 맞아 떨어졌다고 해야하나..
이 책은 가끔 영화관련 잡지들에서 나오곤 하던 영화 속의 비과학적 이야기(즉, 과학적으로는 불가능하지만, 영화로는 성공적인)들을 물리학자인 저자가 하나하나 되짚어서 과학적으로 풀어준 책이다. 아마 물리학자와 함께 영화를 보고 조용한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면서 함께 본 영화에 …(省略)


,공학기술,레포트
물리학자는영화에서과학을본다를읽은후
다. 이를테면, 영화 `쥬라기 공원`에 나오는 공룡들은 전부 백악기시대 공룡들이라던가, `드라큐라` 는 사실 광견병 환자를 가리키는 것이었다던가 하는 영화 속에서는 근사해 보이는 사실들이 실제로는 얼마나 과학적으로는 허구에 가까운 것인가를 저자는 재미있는 예와 함께 하나하나 지적해주고 있따 그래서 읽다보면, 영화를 볼 때 거의 의식하지 못하고 있던 사실들을 다시금 떠올리면서 조용히 미소짓게 되기도 한다. 이전까지 자연과학을 다룬 책이라면 무조건 어렵고 따분하고 전공한 사람들이나 읽는 책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이번에 교수님이 추천해 주신 이 책을 읽고쓰기 멀게만 느꼈던 자연과학에 대해 조금은 친근해질 수 있었다. 그리고 또 내가 찾아 읽은 것의 거의가 다 소설위주였다. 부끄럽지만 특히 자연과학과 관련된 책은 읽을 생각조차 못했던 것 같다.
사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특히, 구성을 하나의 식단처럼 꾸며놓아, 마치 레스토랑에 들어가서 제대로 된 풀코스 요리를 맛보듯, 영화 하나하나를 새로운 시점에서 볼 수 있게 하고 있었다. 그런데 이 책은 나와 같은 선입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딱 맞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