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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교 평준화 정책에 관하여 (평준화 해체 주장내용에 대한 반박과 그 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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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0 0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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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제도의 좋은 점이 많은데도 …(생략(省略))

- 수월성과 다양성 교육에 관한문제


고교 평준화 정책에 관한 글입니다. 장관이 바뀌거나 어떤 제도에 대해 일부 문제가되는점 이 발견되면 그것을 통째로 바꾸려한다.
넷째 시험을 보지 않거나 느슨한 경쟁시험인 평준화 정책으로 인하여 the twenty-first century 치열한 지식경쟁시대에 우리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대처해나가기 어렵다고 평준화 해체론자들은 주장한다. 왜냐하면 우리나라 사람들처럼 치열한 경쟁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도 별로 없을 것이다. 본 리포트는 평준화정책의 장점을 말하기보다는 아래 평준화 해체론자들이 주장하는 내용을 살펴보고 반박하고 대안을 제시했습니다. 그들과 우리의 文化(culture) 적 차이를 인정한다 하더라도 우리의 교육은 문제가 있는 듯 하다. 중학교 학생도 오후 2시면 집에 오고 우리처럼 공부에만 골몰하지 않는다고 한다.고교평준화 해제론자들의 주장- 선택권의 제한- 수월성과 다양성 교육에 관한문제- 학력저하- 지식경쟁시대에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대처해나가기 어렵다고교 평준화 정책에 관하여 - 평준화 해제 반박 , 고교 평준화 정책에 관하여 (평준화 해체 주장내용에 대한 반박과 그 대안)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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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력저하
다. 초중고등학교때 너무 지나치게 경쟁을 조장하기보다는 앞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전인교육에 힘써야 할 것이다. 설사 초중고등학교가 치열한 경쟁없이 신입생을 뽑는다지만 우리나라 대학의 경쟁은 얼마나 치열한가. 명문대의 좋은 학과는 물론이고 의대나 한의대 약대인 경우에는 서울이나 지방을 불문하고 경쟁이 치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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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교 평준화 정책에 관하여 (평준화 해체 주장내용에 대한 반박과 그 대안)



- 선택권의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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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 지식경쟁시대에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대처해나가기 어렵다

1. 서론

2. 본론

3. conclusion


듣기에는 미국이나 캐나다 등 서방국가들의 초중고등학생들이 학교나 집에서 공부하는 것은 우리보다 적다고 한다.
고교 평준화 정책에 관한 글입니다. 왜냐하면 초중고 때는 기를 쓰고 공부하여 그들을 일시적으로 앞설지 몰라도 얼마 있지 않아 그들에 따라 잡히고 곧 역전된다 우리나라도 그들처럼 초중고 등학교 때보다 대학이나 대학원에 갈수록 열심히 공부하는 풍토를 만들어 주면 안될까? 정말이지 지금 우리의 초중등 교육은 우리끼리 쓸데없는 소모성 경쟁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여러 번 느꼈다. 내가 보기에 우리나라 교육정책은 일관성이 많이 결여된 듯하다. 이런 주장에 동의할 수 없다. 따라서 초중고등학교 때부터 경쟁력을 길러주지 않아도 고등학생 이후 경쟁사회로 들어갈 수밖에 없기에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쟁력은 세계 그 어느 나라 국민 못지 않게 좋을 것이다.

3. conclusion
지금까지 평준화 해체를 주장하는 사람들의 주장내용을 반박하고 그 대안을 제시해 보았다. 본 리포트는 평준화정책의 장점(長點)을 말하기보다는 아래 평준화 해체론자들이 주장하는 내용을 살펴보고 반박하고 대안을 제시했습니다. 얼마 전 어느 중소도시의 環境미화원과 기능직 공무원을 뽑는데 4년제 대학졸업자만도 수십 대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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