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김소월 시의 교육방법 > metric1 | metric.or.kr report

김소월 시의 교육방법 > metric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1

김소월 시의 교육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5 03:51

본문




Download : 김소월 시의 교육방안.hwp






김소월의 시 산유화와 접동새를 중심으로 교육방법에 대해 연구한 자료(資料)입니다.김소월발표 , 김소월 시의 교육방안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다.

순서


1. 김소월의 생애 및 작품세계
2. 작품分析
3. 현행 문학 교과서의 「산유화」와「접동새」의 해석
4. <접동새>와 <산유화>,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 시어 해석의 닫힌 관점
이 부분에서는 자습서도 ‘저만치’라는 시어에 중점을 두어 여러 가지 해석 방법을 나열해 놓고 있다아 次例대로 살펴보자면,
① 자연과 거리를 둔 인간의 고독 - 꽃은 다른 자연물들(꽃, 새, 나무 등)과 거리를 두고 혼자서 떨어져 있는 고독한 존재이며, 시적 화자의 고독한 감정이 이입된 대상이라고 보고 있다아
② 꽃 자체도 외로운 존재임을 암시 - 꽃이 ‘저만치’ 혼자서 피어 있다는 점에서
③ ‘저만치 거리를 두고 떨어져’의 의미 - 단어 자체의 의미
이러한 세 가지의 관점에서 해석이 가능하다고 보고 있다아 우선 한 가지 conclusion 만으로 시어를 해석하지 않고, 세 가지 정도의 보기를 주고 있다는 점이 시어에 대한 일방적인 해석이 아니라는 점에서 좋은 것 같이 보이지만, 이것은 결국 그만큼의 사고의 틀을 제한지어 버리는 것과 같다. 앞에서 설명(說明)한 것처럼 ‘저만치’의 의미를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서 [인간과 자연], [나와 남], [자아와 세계]의…(To be continued )

김소월 시의 교육방법
,인문사회,레포트
김소월발표



Download : 김소월 시의 교육방안.hwp( 78 )



설명

김소월%20시의%20교육방안_hwp_01.gif 김소월%20시의%20교육방안_hwp_02.gif 김소월%20시의%20교육방안_hwp_03.gif 김소월%20시의%20교육방안_hwp_04.gif 김소월%20시의%20교육방안_hwp_05.gif 김소월%20시의%20교육방안_hwp_06.gif


김소월의 시 산유화와 접동새를 중심으로 교육방안에 대해 연구한 자료입니다.
전체 30,13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