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環境(환경) 이해) 마케팅環境(환경)의 거시적, 미시적 環境(환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11:39본문
Download : 마케팅 환경 이해) 마케팅환경의 거시적, 미시적 환경.hwp
여기
에는 전체 인구의 규모와 구성과 같은 인구 통계적 변화와 이들이 살아가는 방식을 반영
하는 사회적 environment(환경) 의 변화가 포함된다
인구 관련 environment(환경) 의 변화는 바로 소비자계층의 변화를 의미하기 때문에 marketing 활동에
직접적인 影響을 미치게…(To be continued )
다. 미시적 environment(환경) 이란 경쟁자, 소비
자, 유통기관, 원재료 공급업자, 기업 내부 environment(환경) 등과 같이 기업이 속한 산업의 주요 구
성요소들로서 marketing ...
marketing environment(환경) 이해) marketing environment(환경) 의 거시적, 미시적 environment(환경)
목차
* marketing environment(환경) 의 이해
Ⅰ. 거시적 environment(환경)
1. 인구 관련 environment(환경)
2. 경제적 environment(환경)
3. 법률적 environment(환경)
4. 기술적 environment(환경)
Ⅱ. 미시적 environment(환경)
1. 기업 외부 집단
2. 기업 내부 구성원
* 참고한 문헌
* marketing environment(환경) 의 이해
I. 거시적 environment(환경)
marketing environment(환경) 은 기업의 marketing 활동에 직 ? 간접적으로 影響을 미치는 요소로 이루어져
있따 이 environment(환경) 은 거시적 environment(환경) 요소와 미시적 environment(환경) 요소로 구성되어 있따 거시적 environment(환경) 이란
정치적 ? 법률적 ? 경제적 environment(환경) 및 인구의 변화 등과 같이 기업이 속한 산업의 밖에서 장
기간에 걸쳐 발생하여 marketing 활동에 影響을 미치는 요인들로 이루어져 있따 이 같은
거시적 요소들은 기업의 통제 불가능한 요소라고 하겠다.
marketing 활동에 影響을 미치는 거시적 environment(환경) 에는 크게 인구관련 environment(환경) , 경제적 environment(환경) , 법률
적 environment(환경) 그리고 기술적 environment(환경) 으로 구성되어 있따
1) 인구 관련 environment(환경)
인구 관련 environment(환경) 이란 marketing 활동의 대상이 되는 소비자들의 特性변화를 의미한다. 특히 기업의
통제가 불가능한 거시적 environment(환경) 요소에 대상으로하여는 창조적으로 adaptation(적응) 해 나가도록 해야 한다. 미시적 environment(환경) 이란 경쟁자, 소비
자, 유통기관, 원재료 공급업자, 기업 내부 environment(환경) 등과 같이 기업이 속한 산업의 주요 구
성요소들로서 marketing 활동에 직접적인 影響을 미치는 요인들로 구성되어 있따 이 같은
미시적 요소들은 기업의 통제 가능한 요소라고 볼 수 있따
마케터는 다양한 environment(환경) 요인 중 현재 수행중인 marketing 업무와 관련된 요인 등을 찾아내
고 이에 대한 지속적인 추적과 대응 대안 등을 모색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마케팅 環境(환경) 이해) 마케팅環境(환경)의 거시적, 미시적 環境(환경)
마케팅 環境(환경) 이해) 마케팅環境(환경)의 거시적, 미시적 環境(환경)
마케팅 환경 이해) 마케팅환경의 거시적, 미시적 환경 , 마케팅 환경 이해) 마케팅환경의 거시적, 미시적 환경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환경 이해 마케팅환경 거시적 미시적 환경
순서
Download : 마케팅 환경 이해) 마케팅환경의 거시적, 미시적 환경.hwp( 53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마케팅,환경,이해,마케팅환경,거시적,미시적,환경,경영경제,레포트
%20%EB%A7%88%EC%BC%80%ED%8C%85%ED%99%98%EA%B2%BD%EC%9D%98%20%EA%B1%B0%EC%8B%9C%EC%A0%81,%20%EB%AF%B8%EC%8B%9C%EC%A0%81%20%ED%99%98%EA%B2%BD_hwp_01.gif)
%20%EB%A7%88%EC%BC%80%ED%8C%85%ED%99%98%EA%B2%BD%EC%9D%98%20%EA%B1%B0%EC%8B%9C%EC%A0%81,%20%EB%AF%B8%EC%8B%9C%EC%A0%81%20%ED%99%98%EA%B2%BD_hwp_02.gif)
%20%EB%A7%88%EC%BC%80%ED%8C%85%ED%99%98%EA%B2%BD%EC%9D%98%20%EA%B1%B0%EC%8B%9C%EC%A0%81,%20%EB%AF%B8%EC%8B%9C%EC%A0%81%20%ED%99%98%EA%B2%BD_hwp_03.gif)
%20%EB%A7%88%EC%BC%80%ED%8C%85%ED%99%98%EA%B2%BD%EC%9D%98%20%EA%B1%B0%EC%8B%9C%EC%A0%81,%20%EB%AF%B8%EC%8B%9C%EC%A0%81%20%ED%99%98%EA%B2%BD_hwp_04.gif)
%20%EB%A7%88%EC%BC%80%ED%8C%85%ED%99%98%EA%B2%BD%EC%9D%98%20%EA%B1%B0%EC%8B%9C%EC%A0%81,%20%EB%AF%B8%EC%8B%9C%EC%A0%81%20%ED%99%98%EA%B2%BD_hwp_05.gif)
%20%EB%A7%88%EC%BC%80%ED%8C%85%ED%99%98%EA%B2%BD%EC%9D%98%20%EA%B1%B0%EC%8B%9C%EC%A0%81,%20%EB%AF%B8%EC%8B%9C%EC%A0%81%20%ED%99%98%EA%B2%BD_hwp_06.gif)
marketing environment(환경) 이해) marketing environment(환경) 의 거시적, 미시적 environment(환경)
목차
marketing environment(환경) 의 이해
Ⅰ. 거시적 environment(환경)
1. 인구 관련 environment(환경)
2. 경제적 environment(환경)
3. 법률적 environment(환경)
4. 기술적 environment(환경)
Ⅱ. 미시적 environment(환경)
1. 기업 외부 집단
2. 기업 내부 구성원
참고한 문헌
marketing environment(환경) 의 이해
I. 거시적 environment(환경)
marketing environment(환경) 은 기업의 marketing 활동에 직 간접적으로 影響을 미치는 요소로 이루어져
있따 이 environment(환경) 은 거시적 environment(환경) 요소와 미시적 environment(환경) 요소로 구성되어 있따 거시적 environment(환경) 이란
정치적 법률적 경제적 environment(환경) 및 인구의 변화 등과 같이 기업이 속한 산업의 밖에서 장
기간에 걸쳐 발생하여 marketing 활동에 影響을 미치는 요인들로 이루어져 있따 이 같은
거시적 요소들은 기업의 통제 불가능한 요소라고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