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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심있는디자인분야-한국의 전통 패션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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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 론
Ⅱ. 한국적 디자인의 관념
Ⅲ. 한국적 디자인의 형식미
Ⅳ. 국내 디자이너의 작품에 표현된 한국적 디자인의 미적 특징
Ⅴ. 결 론



Ⅱ. 한국적 디자인의 관념

디자인 다원주의 시대를 맞이하여 국내외적으로 과거 어느때보다 치열한 디자인 경쟁속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경쟁력 우위의 strategy이 필요하다.
한국은 1980년대에 공업화 시대가 끝나고 90년대에 들어서면서부터 백화점을 포함한 소매 유통업이나 메이커들은 모두 국제화 시대에 몰입하여 한국 의류 패션 산업 내역은 가격…(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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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러한 差別화 strategy 중 `남의 것과는 다른 것을 만드는 것`은 합리주의, 단순성, 표준화를 원칙으로 하는 국제주의와 각민족 고유한 전통이나 文化(culture) 를 반영하는 지역주의 중에서 국제주의를 바탕으로 한 지역주의를 접목시켜 서로 보완적인 역할을 감당할때 가능하며, 국제주의는 획일성에 빠져 무미건조함과 예술적 생동감이 박탈되고 전통주의는 자칫 歷史주의에 빠지기 쉬우며 더 심하면 회고주의에 물들기 쉽다는 서로의 단점을 보안시켜 주면서 자기 나라의 고유한 特性(특성)을 발휘할 수 있다면 그만큼 제품의 差別화가 이루어지는 것이며, 그 제품의 세계화도 달성될 수 있을 것이다. 즉, 가격이 싸든지, 질이 좋던지, 남의 것과는 다른 것을 만들든지, 아니면 남들이 간과하는 시장에 집중적으로 파고 들든지하는 적극적인 대처 方案이 있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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