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경영,경제] 기업analysis - 삼천리자전거 기업analysis > metric1 | metric.or.kr report

[경영,경제] 기업analysis - 삼천리자전거 기업analysis > metric1

본문 바로가기

metric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경제] 기업analysis - 삼천리자전거 기업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7 04:33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기업분석 - 삼천리자전거 기업분석.hwp




따라서 90년대를 고비로 우리나라의 수출시장은 매우 미미한 상태이며 내수의 경우는 꾸준한 시장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2) 시장의 크기/성장성
㉠ 자전거 산업은 완성차업체, 부품업…(skip)


[경영,경제] 기업분석 - 삼천리자전거 기업분석 , [경영,경제] 기업분석 - 삼천리자전거 기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기업분석 - 삼천리자전거 기업분석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 기업analysis - 삼천리자전거 기업analysis

다. 따라서 국내 자전거 시장은 정형화 된 제품보다, 차별화되면서도 실용성이 강조된 제품위주의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내수 및 수출의 property(특성)
자전거는 대표적인 노동집약산업이자 중소기업특화사업으로 각 국가 간의 부품의 호환성이 잘 이루어진 종합조립산업이며 세계 수출시장의 80%이상을 중국(China)이 장악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따라서 국내 자전거 시장은 정형화 된 제품보다, 차별화되면서도 실용성이 강조된 제품위주의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수요의 변동요인
우리나라 자전거수요의 가장 큰 변동 요인은 계절적 요인으로서, 비수기인 동절기(12월-2월) 약 3개월간은 자전거 수요가 급격히 저하되는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지구의 온난화 effect(영향) 과 보온 장비 등의 개발과 더불어 자전거 마니아와 동호인을 중심으로 한 자전거 이용인구의 증가로 수요기, 비수요기의 구분이 희석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③ 지역별 : 자전거 승차 環境(환경)이 비교적 양호한 대도시 및 수도권을 중심으로 수요가 집중되고 있으며, 농어촌 및 중소도시의 경우 상대적으로 지역...

‘삼천리 자전거’ 기업분석

1. 비즈니스 분석
1) 산업의 property(특성)
㉠ 주요goal(목표) 시장
①성별: 국내 자전거 시장은 남성용(산악용) 위주의 시장에서 성의 구분이 없는 실용성 위주(접이형, 미니벨로, 하이브리드)의 시장으로 alteration(변화) 하고 있는 점이, 여성용 자전거가 생활화되어있는 이웃 Japan의 경우와 대비되는 시장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② 연령별: 자전거의 수요층은 10대-30대의 젊은층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중노년층도 건강 증진과 근거리 통근용으로 자전거를 활용하는 example(사례) 가 증가함에 따라 수요가 증대되는 상황이며 아동용의 경우는 출산율 감소 등의 effect(영향) 으로 시장 수요가 다소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경영,경제] 기업analysis - 삼천리자전거 기업analysis

Download : [경영,경제] 기업분석 - 삼천리자전거 기업분석.hwp( 89 )





[경영,경제]%20기업분석%20-%20삼천리자전거%20기업분석_hwp_01.gif [경영,경제]%20기업분석%20-%20삼천리자전거%20기업분석_hwp_02.gif [경영,경제]%20기업분석%20-%20삼천리자전거%20기업분석_hwp_03.gif [경영,경제]%20기업분석%20-%20삼천리자전거%20기업분석_hwp_04.gif [경영,경제]%20기업분석%20-%20삼천리자전거%20기업분석_hwp_05.gif [경영,경제]%20기업분석%20-%20삼천리자전거%20기업분석_hwp_06.gif

[경영,경제],기업분석,-,삼천리자전거,기업분석,경영경제,레포트





‘삼천리 자전거 기업분석

1. 비즈니스 분석
1) 산업의 property(특성)
㉠ 주요goal(목표) 시장
①성별: 국내 자전거 시장은 남성용(산악용) 위주의 시장에서 성의 구분이 없는 실용성 위주(접이형, 미니벨로, 하이브리드)의 시장으로 alteration(변화) 하고 있는 점이, 여성용 자전거가 생활화되어있는 이웃 Japan의 경우와 대비되는 시장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② 연령별: 자전거의 수요층은 10대-30대의 젊은층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중노년층도 건강 증진과 근거리 통근용으로 자전거를 활용하는 example(사례) 가 증가함에 따라 수요가 증대되는 상황이며 아동용의 경우는 출산율 감소 등의 effect(영향) 으로 시장 수요가 다소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③ 지역별 : 자전거 승차 環境(환경)이 비교적 양호한 대도시 및 수도권을 중심으로 수요가 집중되고 있으며, 농어촌 및 중소도시의 경우 상대적으로 지역property(특성)에 따라(예컨대, 상주 등 자전거기반시설이 편리하게 된 지역은 도시 전체가 자전거 property(특성)화 도시로 된 경우) 수요의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Total 30,13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