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박카스 marketing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8 01:22
본문
Download : 박카스 마케팅분석.hwp
의약품은 효력에서 오는 신뢰가 중요한 요소이지만, 박카스의 효력이 40여년 동안 눈에 띄게 업그레이드 된 것도 아닐 뿐 더러, 그렇다고 감각적으로 외관이 달라진 것도 아니지만 지난 61년 출시 후 2003년까지 137억 병이 판매되었다.
박카스 마케팅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박카스 마케팅분석.hwp( 87 )
순서
박카스 marketing 분석
설명
박카스,마케팅분석,경영경제,레포트
국민 드링크 : 박카스
목 차
■
선 정 요 인
■
탄 생 과 정
■
발 전 과 정
■
S T P 전 략
■
박 카 스 4 P
■
박 카 스 캠 페 인
■
현 재 동 향 / 발 전 방 향
■ 선 정 요 인
1997년 삼성경제연구소에서 50~90년대까지의 `한국 최고의 10대 히트상품’ 뽑은 적이 있따 이중 1위는 서태지와 아이들이며 2위는 박카스 드링크가 선정되었다. 또한 박카스의 성공은 일단 의약품이라는 점에서 독특하다. 이러한 박카스의 성공 원동력은 광고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제품의 가치를 브랜드의 가치로 승화시켰다는 점이다. , 박카스 마케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박카스 마케팅분석
박카스 marketing 분석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이는 ‘장수’, ‘넘버 원’이라는 키워드를 붙였을 때 단연 한국 최고의 히트상품으로 선정된 것이다.
< 10대 히트상품 > < 제품군별 1위 >
순 위
히트상품
점 수
제품군
군별 1위 상품
음반, 서적
서태지와 아이들
1
서태지와 아이들
85.7
S/W
아래아 한글
2
박카스 드링크
82.5
건강, 의약품
박카스
3
아래아 한글
82.5
생필품
하이타이
4
하이타이 세제
82.4
자동차
쏘나타
5
새우깡 스낵
77.9
식음료, 주류
새우깡
TV, 영화
모래시계
6
칠성사이다
76.9
문구류
모나미 153볼펜
7
모래시계 연속극
76.2
전자제품
아싸 노래방
8
이명래 고약
75.3
의류
이랜드 의류
9
초코파이
73.3
…(dro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