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포대교의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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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2 1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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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주탑의 시공
4.1 Column 시공 (Climbing Form)
Pedestal부를 제외한 전구간의 기둥부는 Peri Auto Climbing System에 의하여 계획된 콘크리트 타설 Lift로 연속하여 철근, 거푸집, 콘크리트치기를 반복하여 시…(생략(省略))
설명
순서
삼천포대교의 모든 것
다.
사장교 케이블이 정착되는 정착부위는 Form Work Tube 설치용 철제 프레임을 육상에서 제작하여 타설 위치에 정거치 시킨 후 타설을 완료.
전면도
단면도
2. 설계 개요
2.1 규모
삼천포대교는 중앙지간 230m인 강합성사장교로 지역적인 상징성은 물론 한려해상 국립공원의 관광명소로 등장하게 될 것으로 사료되며 공사 규모는 아래와 같다.
삼천포대교의 주탑의 기둥은 Auto Climbing Form(PERI ACS폼 사용)을 사용하여 1 Lot에 3.9m씩 타설
하부 가로보(Sturt-1)는 수직 동바리를 사용하여 콘크리트 타설 후 프리스트레스 텐던을 인장 후 다시 주탑 기둥을 타설하고 상부 가로보(Strut-2)는 가설 트러스를 제작하여 타설하였다.
2.2 주요공법 및 사용재료
3. 우물통 기초
삼천포대교의 기초는 우물통으로서 강재설치케이슨 + 철근 콘크리트를 육상에서 제작하여 Floating Crane을 이용하여 설치한 후 수중굴착과 콘크리트 타설을 반복하여 설치위치까지 침설하는 공법이다.삼천포대교,모든,것,공학기술,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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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천포대교의 모든 것
삼천포대교의 모든 것.
개 요
설 계 개 요
우물통기초
주탑의시공
상 부 공 사
1. 개 요
삼천포대교의 주탑은 88.5m 높이(우물통 상단기준)의 H형상 철근콘크리트 구조로 상부 보강형을 지지
2개의 횡방향 프리스 트레스 콘크리트로 가로보(Strut-1, 2)가 설치
케이블 정착부의 단면은 인장력과 파열력(Bursting Force)에 저항할 수 있도록 충분한 양의 프리스트레스 강봉을 배치
사하중은 물론 풍하중, 지진하중에 의한 단면력에 효율적으로 저항할 수 있도록 프리스트레스 텐던을 설치하여 소요이상의 강성을 확보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