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16:00
본문
Download : 학교폭력_2084537.hwp
1) 타인을 괴롭히려는 의도를 가지고 신체적 구타를 하거나 힘껏 밀어부치는 행위
2) 흉기 등을 이용해 신체적인 상해를 가하는 행위
3) 의도적으로 집단 활동에서 따돌리거나 제외시키는 행위
4) 주변의 다른 친구들의 접근과 도움을 막는 행위
5) 언어적으로 별명 등을 부르며 놀리는 행위
6) 악의적인 소문을 퍼트리는 행위
7) 돈이나 물건을 강제로 빼앗는 행위
8) 하고 싶지 않거나 부당한 행위를 강요하는 행위
9) 신체적인 위협을 가하거나 협박하는 행위
10) 빈정거리거나 조롱하는 행위
11) 악의적인 소문을 퍼트리는 행위
12) 욕설이나 저급한 언어를 사용하는 행위
13) 휴대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협박, 비난, 위협하는 행위
14) 원하지 않는 신체적 접촉을 강요하는 행위
2.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의 전환
1) adolescent(청소년) 폭력은 인간의 존엄성을 파괴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무시하는 행위이다. 고의적 괴롭힘이나 따돌림, 금품갈취, 언어적 놀림이나 협박과 욕설, 신체적 폭행이나 집단적 폭행 등이 그 범주에 해당되나 비록 타인의 입장에서 볼 때 하찮은 놀림이나 대수롭지 않은 행동일지라도 당하는 사람이 그로 인해 심리적 또는 행동적 불편함을 느끼면 그것 역시 엄연한 폭력 행위가 된다된다.
최근 학교 내·외에서 발생하고 있는 adolescent(청소년)들의 폭력은 다양한 유형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 특징 으로 저 연령화, 흉포화, 집단화, 범죄화 등을 들 수 있다 adolescent(청소년) 폭력은 어떤 형태의 것이든 그것을 어떻게 …(To be continued )
Download : 학교폭력_2084537.hwp( 71 )




설명
학교폭력예방data(자료)
학교폭력
,인문사회,레포트
학교폭력에 대한 글입니다.
1. 학교폭력의 定義(정의)
학교나 학교 주변에서 학생 상호간에 발생하는 의도성을 가진 신체적, 정서적 가해 행동을 말한다.레포트/인문사회
학교폭력에 대한 글입니다.
학교폭력의 형태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학교폭력예방자료 , 학교폭력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다. 대개 이러한 폭력 행위는 반복적으로 발생하며, 개인적으로 이에 대해 저항하기가 매우 어렵다.